신간안내

『기후변화 ABC
- 인포그래픽으로 보는 기후위기의 모든 것』


다비스 넬스, 크리스티안 제러 지음 / 동녘사이언스 출판 / 132쪽 / 13,000원


 
기후변화가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중차대한 문제라고 하지만 도대체 어떤 문제가 지구에서 일어나고 있는지 전체를 조망하기란 쉽지 않다. 이 책은 기후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지구변화를 일반인 눈높이에 맞게 과학 데이터를 활용해 쉽게 설명해준다. 지구온난화의 방대하고 복잡한 문제를 거의 다 담고 있으면서도 핵심을 정확히 짚는 간결한 설명을 통해 우리는 알파벳 ABC를 배우듯 기후변화에 쉽게 다가갈 수 있다.

과학자 100여 명의 도움을 받아 쓴 이 책은 기후변화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그림과 데이터를 통해 시각적으로 표현한 뛰어난 인포그래픽이 특징이다. 어렵고도 복잡한 기후변화 문제를 이렇듯 쉽게 풀어낸 데에는 독일 프리드리히스하펜대학교에서 경제학을 전공한 두 청년의 궁금증에서 비롯됐다. 둘은 기후변화에 관한 공적 논의가 중구난방으로 이뤄지는 것을 보며 기후변화에 대해 알기 쉽게, 학문적으로 정확하게, 짧은 텍스트로 정리되어 있는 책을 써보기로 한 것이다. 직접 출판사를 차려 집필부터 인쇄, 판매에 이르는 일련의 과정을 두 청년이 직접·기획 제작한 이 책은 독일에서 36만 부 이상 판매될 정도로 독자들의 지지를 얻으며 글로벌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았다.

[『워터저널』 2021년 7월호에 게재]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