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GWM, 신에너지 및 지능형 분야에 투자 확대

최근 GWM이 바오딩 본사에서 제8회 기술 축제(Technology Festival)를 개최했다. Jack Wei GWM 회장은 개막식에서 차세대 청정에너지 기반 스마트카가 미래 자동차 산업 발전의 새로운 양식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GWM은 향후 5년간 신에너지 차량(NEVS)과 스마트 차량을 위한 연구개발(R&D)에 1천억 위안을 투자함으로써, 전 세계 사용자에게 더 친환경적이고 스마트하며 안전한 제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공식 보고서에 따르면, 신에너지 분야에서 GWM이 공개한 'Dayu' 전력 배터리는 여러 화학시스템 전지에 열 폭주 현상이 발생할 때 화재와 폭발을 방지함으로써, 전기차의 안전에 대한 사용자의 불안감을 해소한다고 한다. 또한, 하이브리드 전력 분야에서 GWM이 세계 최초로 출시한 L.E.M.O.N. 하이브리드 DHT는 상황 지능(scene intelligence)을 기반으로 석유 대 전기의 전환이 가능하므로, 도시 주행 상황에서 최대 50% 이상의 연료 절감률을 선보인다.

고속도로 주행 상황에서는 차량 속도가 높을수록 연료 절감률이 더 높아진다. GWM은 수소 에너지 분야에서 연료 전지를 보호하기 위해 활성탄과 합성 섬유를 포함한 4개의 에어 필터 부품을 갖춘 음극 공기청정기를 개발했다. 이를 통해, 유해 물질을 강력하게 흡착 및 여과함으로써, 연료 전력 시스템의 서비스 수명을 효과적으로 보호한다. 또한, 자체 개발한 수소 관리 시스템은 수소 저장 시스템의 밸브 및 파이프라인 구조를 최적화하면서, 시스템 안전성을 적극적으로 모니터링해 차량과 사람의 전반적인 안전을 보장한다.

GWM은 'COFIS Intelligence' 1.0에서 2.0으로의 업그레이드를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완전히 새로운 GEEP 전자·전기 아키텍처와 레벨 4 자율주행을 지원하는 지능형 와이어 제어 새시를 채택하고, 지능형 운전석, 지능형 주행, 지능형 서비스의 통합 및 업그레이드를 촉진한다. 이를 통해 GWM 차량이 40개 이상의 시나리오를 포괄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 트래블 터미널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예를 들어, GWM iNest 2.0 지능형 운전석은 스티어링을 대시보드의 좌측, 중앙 또는 우측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360도 회전 시트로 언제든지 회의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선구적인 차내 콜라젠 뷰티 시스템은 피부 관리를 지원하고, 차량에 장착된 산소 발생기는 가정용 및 의료용 산소 발생 요건을 모두 충족한다. 그뿐만 아니라, GWM IOT 상호 연결 기능을 통해 차량과 가정 간 상호 연결 및 가정에서 지능형 장치의 음성 제어 등이 가능해져 사용자는 더욱 풍부한 '자동차 생활'을 누릴 수 있다.

GWM은 항상 '과대한 투자, 정밀한 연구개발(R&D)'이라는 개념을 고수해왔다. GWM은 지금까지 1만 건 이상의 기술 특허를 획득했다. 또한, 연구개발(R&D) 인재를 적극적으로 유치하며, 1만5천 명에 달하는 연구개발(R&D) 인력으로 여러 국가에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팀을 구성했다.

GWM은 1천억 위안 규모의 연구개발(R&D) 투자를 통해 더 많은 글로벌 인재를 모집하고, 신에너지 및 지능형 분야에 지속해서 힘을 쏟으며 '친환경적이고, 지능적이며, 업데이트된 집단적' 개발을 촉진하는 GWM 2025 전략을 실현하고 있다.

출처: GWM

[출처 = PR newswire(https://kr.prnasia.com/story/61662-9.shtml) / 2021년 7월 8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