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산 수돗물 '순수365' 홍보디자인 공모전 개최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 상수도사업본부는 시민들이 직접 제작한 홍보디자인으로 부산의 수돗물인 '순수365'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홍보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믿을 수 있는 부산의 수돗물 '순수365'를 주제로 전국 최초 고도정수처리 시설 도입, 세계 최고 수준의 수질연구기관 보유, 엄격한 수질관리 등 '순수365'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알리고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해 수돗물 음용률을 높일 수 있는 작품을 대상으로 한다.

응모자격에 제한 없이 개인 또는 단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7월 19일 오전 9시부터 9월 6일 오후 6시까지 가로 21㎝×세로 30.6㎝, 4도로 제작된 JPG 파일을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은 디자인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오는 9월 중에 결정될 예정이다.

대상 1점, 우수 2점, 장려 5점 등 총 8점으로, 훈격에 따라 200만 원, 100만 원, 40만 원의 시상금도 지급된다.

박수생 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에서 발굴된 우수 작품은 향후 시 수돗물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널리 알릴 홍보자료로 활용될 것"이라며 "수준 높은 작품들이 많이 접수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