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NX필트레이션, 헹엘로에 새 플랜트 건설 계획

NX필트레이션(NX Filtration)은 새로운 나노여과 멤브레인 생산시설 건설을 위해 네덜란드 헹엘로(Hengelo)의 하이테크 시스템 파크(High Tech Systems Park)에 있는 부지 2만4천㎡에 대한 구매 옵션(purchase option)에 서명했다.
 
NX필트레이션은 향후 2∼3년 내에 나노여과 멤브레인 생산을 위한 새로운 플랜트를 건설할 계획이다. 플랜트는 연간 약 8만 개 멤브레인 모듈 생산을 목표로 최대 10개의 방적 라인을 수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NX필트레이션이 운영 중인 기존 생산시설에서 약 10㎞ 떨어진 곳에 위치한 하이테크 시스템 파크는 헹엘로의 탈레스(Thales) 주변에서 성장 중인 혁신 캠퍼스다. 하이테크 시스템 파크에 입주한 기업들은 협력을 통해 더 빠르게 혁신한다는 미션을 공유한다.
 
미힐 스타첸(Michiel Staatsen) NX필트레이션 CEO는 “이번 구매옵션 서명은 중공사 직접 나노여과 기술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회사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한 중요한 단계”라면서 “우리 기술을 통해 고객에게 한층 발전한 지속가능성 혜택을 제공하면서 전 세계의 물부족·수질 문제를 해결한다. 하이테크 시스템 파크의 혁신적인 생태계는 NX필트레이션이 추구하는 성장을 달성하기에 바람직한 장소이며 이곳에서 여러 회사들과 협력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출처 = Filtration + Separation(https://www.filtsep.com/water-and-wastewater/news/xylem-releases-lamella-clarifier/) / 2021년 7월 20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