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타이고 에너지, 태양광 설비용 모듈급 파워 일렉트로닉스  확대
 
태양광 발전용 플렉스 ‘모듈 레벨 전력 전자(MLPE)’ 공급업계를 선도하는 타이고 에너지(Tigo Energy, Inc., 이하 ‘타이고’)가 신속 셧다운 기기(RSD)인 타이고 TS4-A-F와 타이고 TS4-A-2F를 전 세계에 출시했다고 20일 발표했다.

타이고 TS4-A-F는 태양광 모듈용으로 최대 700W, 타이고 TS4-A-2F는 2개 PV 모듈용으로 최대 500W까지 소방 안전을 지원한다. 타이고는 타이고 TS4-A-O에 이어 타이고 TS4-A-F와 타이고 TS4-A-2F까지 출시하면서 전 세계에서 이용 가능한 완벽한 파워 일렉트로닉스 제품군을 보유하게 됐다.

타이고의 TS4 플랫폼은 설치 시 PV 시스템의 효과를 극대화한다. 발전 용량이 10kW 이하에서 10MW 이상인 전 세계 태양광 설비에 모듈당 설치 시간이 10초 이내인 TS4 플랫폼을 설치했다. 이를 통해 제품 포트폴리오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타이고의 제품들은 서로 다른 20개 공급사들이 공급하는 300개 이상의 인버터 모델과 인터페이스도 가능하다. 북미에 옵티마이저 제품과 신속 셧다운 제품을 공급해 온 타이고는 이제 신속 셧다운 기능으로 옵티마이제이션 솔루션을 강화한 완벽한 포트폴리오를 북미를 넘어 해외 시장에 공급한다.

시스템 소유주와 소방관, 일선 응급 요원들은 이제 신속 셧다운 기능에 힘입어 태양광 부품의 고압 전류에 의한 감전 위험 없이 안전하게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브라질 일선 응급 요원들의 지지에서 볼 수 있듯이 안전한 태양광 발전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전 세계적으로 높다. 북미에서만 의무화했던 신속 셧다운이 이제 필리핀, 태국, 싱가포르에서도 도입됐다. 그 밖의 여러 국가들도 동일한 규제를 가하는 방안을 검토하거나 평가하고 있다.

징 티엔(Jing Tian) 타이고 최고성장책임자는 “타이고는 안정성이 뛰어난 태양광 옵티마이저를 전 세계에 공급하며 MLPE 업계에서 20년 넘게 정상을 지켜 왔다”며 “타이고는 미국 정부가 국가전기규정(NEC)으로 소방 안전을 성문화한 2014년부터 타이고 RSD 기기를 신속 셧다운이 필요한 시설용으로 공급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어 “안전한 태양광 발전으로 나아가는 세계적 추세에 발맞춰 RSD 제품의 단일 버전과 이중 버전을 전 세계에 공급하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타이고 TS4-A-F와 타이고 TS4-A-2F는 2021년 7월 18일부터 타이고에서 직접 구매하거나 타이고 유통 파트너들을 통해 구입이 가능하다. 관심이 있다면 영업부(www.tigoenergy.com/contacts)에 문의하면 된다.

타이고가 개최하는 웨비나에 참석하면 해외 시장에 판매하는 RSD 제품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https://bit.ly/3ivCdX9)에서 타이고 TS4-A-F의 제품 명세서를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웹사이트(https://bit.ly/3zgx77R)에서 TS4-A-2F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타이고(Tigo) 개요
타이고는 태양광(PV) 시스템의 안전과 에너지 생산을 크게 향상하고 운영비용을 줄이는 혁신적 솔루션을 가진 유연한 모듈 레벨 전력전자(MLPE) 분야 세계 선도 기업이다. 타이고의 TS4 플랫폼은 태양광 시스템의 유익성을 극대화하고 고객에게 가장 확장 가능하고 용도가 다양하며 신뢰할 수 있는 MLPE를 제공한다. 타이고는 태양광 에너지의 전 세계 보급을 가속하기 위해 실리콘밸리에서 2007년에 설립됐다. 타이고의 시스템은 7대주에서 운영돼 매일 1GWh의 신뢰할 수 있고 청정하며 가격이 적정하고 안전한 태양광 에너지를 생산하고 있다. 타이고의 글로벌 팀은 세계 최고의 MLPE를 생산해 더 많은 사람이 태양광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헌신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tigoenergy.com)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tigoenergy.com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