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환경미화원 휴가 기간 쓰레기 수거 일시 중단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생활 쓰레기 수거 대행업체 환경미화원 전원이 내달 6∼7일까지 여름휴가에 들어감에 따라 생활 쓰레기 수거를 2일간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에 금천구 전 지역에 내달 5∼7일까지 생활 쓰레기 배출이 금지되며 환경미화원 휴가 기간 이후인 8일 오후 6시부터 배출이 가능하다.

생활 쓰레기 수거 일시 중단에 따른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구청에 비상상황실을 운영하고 기동반을 편성해 비상 쓰레기 수거 및 생활 불편 민원을 처리할 계획이다.

또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주요 도로 및 주택가에 생활 쓰레기 수거 중단을 안내하는 현수막을 게시했고 마을버스 홍보문 부착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주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한편 구는 청소 대행업체 환경미화원들이 청소업무에 대한 부담 없이 편하게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2017년부터 환경미화원 전체 여름 휴가제를 시행하고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청소대행업체 환경미화원들의 재충전을 위해 매년 여름휴가를 실시하고 있다"며 "생활 쓰레기 수거 일시 중단으로 주민 여러분께서 불편하시겠지만, 환경미화원들이 마음 편히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많은 이해와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