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델라웨어, 식수인프라 재건 위한「청정수법」서명

델라웨어는 수로 보호 및 식수 접근이 어려운 지역사회의 상하수도 인프라 재건을 위해 지난 7월 22일「청정수법」에 서명했다.

델라웨어주는 이번 서명을 통해 ‘델라웨어 청정수 신뢰 (Delaware Clean Water Trust)’ 라는 목표 설정 프레임워크를 마련했다.

또한 오는 2022 회계연도 예산에서 약 5천만 달러의 지원을 받아 그 동안 답보상태에 있던 물 관련 법안을 처리할 전망이다.

델라웨어「청정수법」은 델라웨어 천연자원부, 환경통제부 및 기타 주정부 기관이 참여함으로써 체계적인 수자원 관리가 가능할 전망이다. 이 프로그램은 식수, 빗물 및 하·폐수의 배수 및로 관리와 같은 기반시설 개선과 해변 보존을 위한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다.

델라웨어의 주요 환경 정책 중 한 가지는, 델라웨어 주 환경청과 함께 저소득층, 소외된 지역사회의 물 접근성을 높이는 것이다.

델라웨어 주지사 존카니(John Carney)는 “모든 델라웨어 주민들은 깨끗한 물을 받을 자격이 있다”고 말하며 “이 법안과 초당적 지원을 받은 전례 없는 투자는 델라웨어의 미래 세대를 위해 수로를 보호하고 모든 델라웨어 가족이 깨끗한 식수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업그레이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drinking-water/infrastructure-funding/press-release/14207666/delaware-passes-clean-water-for-delaware-act) / 2021년 7월 28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