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Trina Solar, Vertex 670W 모듈의 높은 기계적 신뢰도 입증
 
최근 Trina Solar가 670W Vertex 모듈의 기계적 신뢰도에 대한 일련의 시험 결과를 발표했다. 정적 기계 부하 시험과 더불어 비균일 눈 부하 시험, 극단적인 저온 기계 부하 시험, 우박 시험, 극단적인 DML 시험 및 극단적인 풍동 시험과 같은 다섯 가지 엄격한 시험 등 여섯 가지 연속 시험을 진행한 결과, 670W Vertex 모듈의 우수한 기계적 부하 신뢰도가 전면적으로 입증됐다.

광발전 모듈은 실제 야외 사용 시 여러 가지 환경적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 눈보라와 강풍급 이상의 바람 같은 극단적인 날씨 때문에 부하 성능이 높은 광발전 모듈이 필요하다. 그에 따라 고객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전체 수명 주기 동안 극단적인 날씨를 견딜 수 있는 능력을 고려해 모듈을 설계해야 한다.

올 5월 굴지의 독자적인 PV 시험기관인 PV Evolution Labs(PVEL)가 자사의 일곱 번째 연례 글로벌 PV 모듈 시험 결과인 2021년 PV 모듈 신뢰성 평가 보고서(PV Module Reliability Scorecard Report)를 발표했다. Trina Solar는 올해 보고서에서도 우수한 제품 신뢰도와 성능을 인정받아, 전 세계 PV 모듈 제조업체 중에서 'Top Performer'로 선정됐다. Trina Solar 제품 전략 및 마케팅 부문 책임자 Dr. Zhang Yingbin에 따르면, 이는 모든 기초 영역에서 전반적인 신뢰도를 인정받은 것이라고 한다. 또한, 이는 첨단 부문에 대한 시험을 통해 극단적인 날씨에도 회사의 초고전력 모듈이 우수한 성능을 유지하며, 업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모듈 중 하나라는 점을 인정받은 것이다.

엄격한 시험 중 하나였던 비균일 눈 부하 시험에서는 Trina Solar의 670W 모듈 표면에 엄청난 양의 눈을 적재함으로써 비균일 압력의 시뮬레이션을 진행했다. 모듈 바닥에는 최대 7천Pa(2.8m에 달하는 눈이 쌓인 높이에 해당)에 달하는 최고 압력이 가해졌다. 그러나 시험 결과, 모듈의 전력 감쇠는 0.56%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극단적인 저온 -40도에서 양성 압력 5천400Pa/음성 압력 2천400Pa에 대한 정적 부하 시험을 진행한 극단적인 저온 기계 부하 시험 결과, 전장 발광(electroluminescence, EL)에는 변화가 없었고, 전력 감쇠는 0.11%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모듈에 다양한 크기의 우박으로 인한 영향을 시뮬레이션 한 우박 시험에서는 670W 모듈이 지름 35mm의 우박을 견디며 어떤 손상도 입지 않고 시험을 통과했다.

극단적인 동적 기계 부하 시험을 여러 차례 진행한 결과, 210 Vertex 670W 모듈은 경쟁사 모듈보다 더 높은 성능을 발휘했고, 하중 용량은 IEC 기준보다 수 배나 더 높았다. 죔쇠로 설치한 210mm Vertex 670W 이중유리 모듈은 시험 중에 분해되지 않았고, 20,000 사이클과 20배 극단 시험을 통과했다.

극단적인 풍동 시험에서, 670W Vertex 모듈은 풍속 62m/s(216km/h; 134 mph)에서도 분해되지 않았으며, 사피어-심슨 척도 4급 허리케인의 하부 말단에 해당하는 극단적인 풍속 시험을 통과했다.

Trina Solar 모듈의 일관되고 매우 높은 신뢰도를 이어 받은 210 Vertex 시리즈 모듈은 추가된 프레임 벽 두께, 더 커진 구멍, 최적화된 소재 선택 및 어울리는 디자인 등을 포함해 일련의 디자인 최적화를 통합했고, 이를 통해 매우 높은 구조적 내구성을 확보했다. 일련의 엄격한 시험을 통해 극단적인 바람, 눈보라, 극단적인 추위, 우박 및 기타 극단적인 날씨에 대처하면서, 이 시리즈가 외부로부터의 기계적 응력을 견디는 능력이 확인됐다.

Dr. Zhang Yingbin은 "양산형 모듈로써는 업계 최고 출력을 지닌 670W Vertex 모듈을 시험 대상으로 선택한 이유는 670W+ 모듈의 높은 신뢰도를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고객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면서, "동시에 연속적인 혁신, 600W+ 모듈의 포괄적인 적용 및 탄소 중립 지원에 관한 연구 결과를 전체 업계와 공유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출처: Trina Solar Co., Ltd.

[출처 = PR newswire(https://kr.prnasia.com/story/62614-9.shtml) / 2021년 8월 2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