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Trina Solar, 600W+ 시리즈 Vertex 모듈 공급

Trina Solar는 Futura 1 프로젝트에 광발전 모듈을 공급하는 주요 공급업체다. 22개의 태양 에너지 파크로 구성된 Futura 1 프로젝트는 브라질 바이아 주아제이루에서 Focus Energia가 개발 중인 프로젝트다. 

이 프로젝트는 세 단계로 진행된다. 1단계에 850 MWp에 달하는 용량을 설치했는데, 이는 현재 브라질 최대 프로젝트에 해당한다. 

1차 공급 모듈은 8월 둘째 주 108개의 컨테이너에 선적돼 중국에서 출발할 예정으로, 여기에는 600W 모듈 5만9천292개가 포함된다. 210mm 전지로 제조된 양면 모듈은 Vertex 라인에 속하며, 시장에서 가장 최신 기술에 해당한다. Trina Solar가 생산한 이 고전력 제품은 내년을 겨냥한 것으로, 이미 주문 가능한 670W의 후속 모델을 위한 길을 개척하고 있다.

Trina Solar 라틴 아메리카 및 카리브해 지역 부사장 Alvaro Garcia Maltras는 "자사는 최첨단 기술과 성능이 우수한 가장 강력한 모듈을 보유하고 있다"라며 "이는 확실히 Focus가 자사를 선택하는 데 한몫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Focus Energia에 따르면, 이 프로젝트의 에너지 생산은 100% 자유 시장에 공급될 예정이라고 한다. 이 전략은 재생에너지 발전 기업인이 전속 시장에 독점으로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Aneel 홍보에서 경쟁하는 대신 고객과 직접 협상하는 것을 선호하는 최신 경향에 따른 것이다. 

Focus CEO Alan Zelazo는 시스템 진행 과정에서 2천 개에 달하는 직접 일자리와 4천 개에 달하는 간접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보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Futura 1은 적절한 시기에 진행되고 있다. "장기 프로젝트지만 극단적으로 심각한 수소 위기 기간에 생산 용량을 줄이기 위해 브라질 정부와 협력할 계획이다."

이 프로젝트는 이미 진행 중이며, 현재 550명이 현장에서 일하고 있다. 2022년 4월에 가동이 시작될 예정이다.

Trina Solar 브라질 소개

2017년 브라질에 진출한 Trina Solar는 브라질에서 큰 잠재력을 선보이고 있다. Alvaro 부사장은 "브라질은 라틴 아메리카 지역의 태양에너지 시장을 선도하는 시장"이라며 "브라질은 초역동적인 고성장 시장이자, 자사의 우선순위다. 자사는 경쟁사보다 약간 늦게 브라질에 진출했지만, 브라질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Trina Solar는 라틴 아메리카와 카리브해 지역에 이미 수백 MW를 설치했고, 브라질 시장에서 여러 중요 고객사와 신규 계약을 추진하고 있다. 

출처: Trina Solar Co., Ltd 

[출처 = PR newswire(https://kr.prnasia.com/story/62799-9.shtml) / 2021년 8월 4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