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친환경차 민간 충전 인프라 지원 확대

광주광역시는 '2045년 탄소중립 에너지자립도시' 실현을 위한 그린 모빌리티 확대 보급을 위해 설치 수요가 많고 설치 단가 및 운영비용이 저렴한 민간 공용 완속 충전기 설치 지원을 확대한다.

지난 3월 1차에 이어 완속 충전기(7㎾) 1기당 2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그간 지원 가능 설치 장소는 주유소, 편의점, 프랜차이즈 식당 등 민간부지 주차장이었으나 충전 인프라 보급을 확산하기 위해 공공시설 부지 주차장도 지원 가능 설치 장소에 포함됐다.

지원 대상은 공용 완속 충전기 설치가 가능한 민간충전사업자로 지원을 희망하는 사업자는 오는 16일부터 내달 24일까지 신청서 및 관련 서류를 작성해 시 대기보전과에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6일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민간 공용충전기 설치 지원 사업 공고'를 검색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시는 최근 자동차 시장이 전기자동차 시대로 급속히 전환됨에 따라 충전 인프라 확보를 위해 환경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전력공사 등과 함께 현재까지 공용 급속충전기 311대, 공용 완속 충전기 2천203대를 구축했으며 한국전력공사에 올해 개방형 공용 급속충전기 27대를 설치할 계획이다.

나해천 시 대기보전과장은 "미세먼지 저감과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해서는 미래 친환경 자동차 보급과 충전 인프라 확충이 선결 과제다"며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든지 편리하게 전기자동차를 이용할 수 있는 기반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