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PowerACE 2021, 스타트업 위해 청정에너지 에코시스템 성장 가속화

Sustainable Energy Association of Singapore[ https://www.seas.org.sg/ ](SEAS)가 에너지 전환을 지원하고, 그 속도를 높이고자 아시아 클린 에너지 서밋(Asia Clean Energy Summit) [ https://www.asiacleanenergysummit.com/ ](ACES)의 일환으로 제4회 PowerACE 창업 홍보대회를 개최한다. PowerACE는 싱가포르의 청정에너지 창업 부문에서 스타트업이 솔루션을 선보이고, 더욱 견고한 에너지 에코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Photo Caption: PowerACE 2021 창업 홍보대회 등록 개시

국제에너지기구(International Energy Agency, IEA)에 따르면, 2050년 순제로(net zero) 배출량을 달성하기 위한 궤도에 오르기 위해서는 이들 경제국의 연간 청정에너지 지출이 7배 이상 확대되며 미화 1조 달러를 돌파해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금부터 이달 13일까지, 에너지 스타트업과 에너지 부문을 지원하는 젊은 기업은 PowerACE 2021[https://www.seas.org.sg/powerace/powerace-2021]에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다. 이 대회는 장래가 밝은 신에너지 기업이 ACES2021[https://www.asiacleanenergysummit.com/]에서 회사의 혁신을 홍보하고 전시할 노출 및 기회를 부여한다. ACES 2021은 아시아 굴지의 청정에너지 행사로, 싱가포르와 아시아 지역에서 지속가능한 청정에너지 개발을 추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SEAS 전무이사 Kavita Gandhi는 "PowerACE 대회는 청정에너지 스타트업이 연구개발 기관뿐만 아니라 투자자와 대기업에 회사를 선보일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이들 스타트업의 성장에 기여해왔다"며 "이들 스타트업의 성장은 2050년까지 순제로 배출량을 달성하고자 하는 자사의 포부에 일조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 대회에는 사업자 등록 후 최대 7년 이내이며, 최대 500만 싱가포르 달러에 달하는 자금을 유치할 자격을 갖춘 청정에너지 스타트업이 출전할 수 있다. 결선에 오른 최종 12개 후보기업은 ACES 2021에서 자사의 솔루션을 홍보하고 전시하게 된다. 최종 후보기업이 사업 모델과 홍보를 다듬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업계 전문가들이 멘토어십을 제공한다. 수상의 영광을 안은 업체는 다양한 후원사로부터 100,000달러가 넘는 상금을 받게 된다. 해당 후원사에는 EcoLabs Centre of Innovation for Energy, Private Financing Advisory Network (PFAN), BloombergNEF (BNEF) 등이 있다.

출처: Sustainable Energy Association of Singapore(SEAS)

[출처 = PR newswire(https://kr.prnasia.com/story/62912-9.shtml) / 2021년 8월 6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