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Birla Carbon, '2050년 탄소중립 달성' 목표 발표
 
카본 블랙 제조 부문의 글로벌 선도기업 중 하나인 Birla Carbon[ https://www.birlacarbon.com/ ]이 2050년까지 자사의 탄소 배출량을 제로(0)로 만드는 탄소중립 목표를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지속가능성과 순환성 측면에서 Birla Carbon의 리더십이 자연스럽게 진행된 결과로 볼 수 있다. Birla Carbon은 최근 Continua(TM) 브랜드를 출시하면서 지속가능한 탄소질 소재(Sustainable Carbonaceous Material, SCM)의 판매를 발표했다.

Birla Carbon의 탄소중립 발표는 기후 변화 완화, 적응 및 재정에 관한 유엔 협약의 일환으로 체결된 파리 협정에 따른 것이다. 또한, 이번 발표는 World Business Council for Sustainable Development의 타이어 산업 프로젝트 SDG 로드맵[ https://sustainabilitydriven.info/ ] 과도 맥락을 같이 한다. 이 프로젝트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타이어의 라이프사이클 영향과 관련된 건강과 환경 영향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Aditya Birla 그룹의 자회사인 Birla Carbon은 Aditya Birla 과학기술센터(Science and Technology Center)를 통해 탈탄소화 프로젝트를 구축하고자 여러 자매회사와 협력하고 있다.

카본 블랙 산업이 160년 동안 눈부신 혁신을 이루고, 수십 년 동안 지속가능성을 달성하는 데 집중한 만큼, 이번 탄소중립 목표는 야심 찬 목표이면서 충분히 달성 가능한 목표이기도 하다. Birla Carbon은 주요 지속가능성 솔루션 공급사와 파트너십 연맹을 구축하고, 탄소중립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첨단 신기술을 탐색하고 있다. 또한, Birla Carbon은 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cience-Based Target Initiative, SBTi)도 참고할 예정이다. Birla Carbon은 앞으로 12개월 동안 SBTi에 따른 중간 목표의 평가 및 발표에 전념할 계획이다.

Aditya Birla 카본 블랙 그룹 이사이자 화학물질 이사 겸 그룹 HR 이사 Dr. Santrupt B. Misra는 이번 발표와 관련해 "기후 변화는 오늘날 인류가 당면한 가장 큰 문제"라며, "우리가 다른 결정을 내리지 않는다면 기후 변화의 부담은 후손이 지게 될 것"이라고 의견을 피력했다. 그는 "Birla Carbon은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한다는 야심 찬 목표를 세움으로써, 문제 해결에 나서기로 한 업계 나머지 기업들과 같은 길을 가고 있다"라면서 "지속가능성은 항상 자사의 핵심적인 동력이자 성공의 상징"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자사는 고객을 위한 지속가능한 소재와 앞으로 자사의 야심을 현실로 만들기 위한 더 많은 해결책 외에도 지속가능한 운영 우수성(Sustainable Operational Excellence, SOE)에도 초점을 맞출 예정"이라며 "Birla Carbon은 '힘을 공유한다'는 목표에 뿌리를 내린 기업으로, 앞으로 다른 업체와 업계 전체가 자사의 노력을 인지하고, 자사와 함께했으면 한다. 이 여정을 시작하는 Birla Carbon의 전체 리더십 팀에 행운을 빈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발표에서 Birla Carbon CEO John Loudermilk는 "모든 업체는 세계 환경을 위해 개선을 추진할 책임이 있다"라며 "그러나 공급망을 통해 고객, 공급업체 및 파트너들과 협력해야만 더욱 환경친화적이고 밝은 미래를 제대로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사업의 성격상, 자사에는 탄소 보호 책임이 있다"면서 "자사는 더욱 지속가능한 내일을 위해 대담한 약속을 하고, 업계 최초 프로젝트를 시행함으로써 앞장서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자사의 목표는 생태계와 사회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 '힘을 공유한다'는 자사의 목표를 통해 자사의 역량을 끊임없이 혁신하고 진화시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발표와 관련해 Birla Carbon 최고 지속가능성 책임자(Chief Sustainability Officer) Joe Gaynor는 "책임감 있는 업계 선두주자인 자사는 기후 변화가 미치는 영향을 완화하는 데 전적으로 전념하고 있다"라며 "자사에 있어 이는 해야만 하는 의무에 대한 문제가 아니라 언제 하느냐의 문제"라고 말했다. 그는 "자사는 이미 이 약속을 지키기 위한 토대를 마련했고, 그중 일부는 최근 수년간 자사가 기울인 지속가능성과 순환성 노력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지속가능한 탄소질 소재인 Continua(TM) 8000 출시로 탄소중립 세상을 향한 가능성이 열렸다"면서, "자사는 고객과 함께 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설명했다.

Birla Carbon은 탄소 배출량 측정, 감소 및 상쇄라는 세 가지 영역 전체에 집중할 예정이다. Birla Carbon은 직접 및 간접적인 배출량 감소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제1 및 제2 영역에서 회사의 탄소 발자국 대부분을 줄일 계획이다. 가치 사슬 내 업스트림과 다운스트림 산업 운영을 기반으로 제3 영역에서도 이보다는 적지만 탄소 발자국을 줄여갈 예정이다.

Birla Carbon은 네 가지 핵심 부문에 집중함으로써, 2050년까지 탄소중립 목표를 달성할 계획이다. 이 4R 부문은 다음과 같다.

연구(Research) - 새로운 탄소 포착과 전환 방법 발견

Birla Carbon의 탄소중립 목표에서는 이산화탄소를 포착하고, 이를 중요한 탄소 제품으로 전환하는 미래 기술이 큰 부분을 차지한다. Birla Carbon은 이와 같은 기술과 자산의 투자 및 개발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감소(Reduce) - 전통적인 제조 공정에 대한 의존성 감소

공정 효율성을 강조함에 따라, 탄소가 카본 블랙으로 전환될 것이다. 그뿐만 아니라, Birla Carbon은 사업 운영을 통해 에너지 효율성에 계속 우선순위를 둘 예정이다. 지금까지 Birla Carbon의 제조 시설 중 80%가 폐가스를 전기 그리드 수출용 에너지로 전환하는 공동 발전 시설을 갖췄다.

대체(Replace) - 대체 에너지와 공급 원료

일부 Birla Carbon 시설에서는 시설 일부에 전력을 공급하고자 재생 에너지원을 도입했다. 앞으로 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LEED) 인증을 받기 위해 재생 에너지 솔루션을 추가하는 데 집중할 예정이다.

또한, Birla Carbon은 자사의 일부 생산을 전환해 바이오가스에서 나온 대체 공급 원료를 핵심적인 탄소중립 요인으로 포함시킬 새로운 공정 기술도 개발하고 있다.

용도 변경(Repurpose) - 순환성을 통한 지속가능성을 위한 탄소 솔루션

Birla Carbon은 Continua(TM) 브랜드를 통해 대규모 지속가능성과 순환성 프로그램을 주도하고, 고객이 차세대 지속가능한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 예로, Birla Carbon은 최근 업계 판도를 바꿔 놓을 Continua(TM) 브랜드를 출시하고, 저탄소 발자국 SCM을 판매한다고 발표했다.

Birla Carbon은 기존 기술과 미래 기술의 지도를 작성하고 있다. 다음 단계에서는 고객 및 공급업체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전문가를 영입하며, 2050년까지 탄소중립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Aditya Birla 그룹 내 협력을 포함해 장기적인 제휴와 프로그램을 구축할 계획이다.

Birla Carbon 소개

Birla Carbon[ https://www.birlacarbon.com/ ]은 세계 굴지의 카본블랙 공급업체다. 인도의 주요 다국적 대기업 Aditya Birla Group[ http://www.adityabirla.com/ ]의 대표적 자회사 중 하나인 Birla Carbon은 페인트와 코팅, 잉크와 토너, 플라스틱, 접착제, 밀폐제, 직물 섬유, 기계 고무 제품 및 타이어의 성능을 높이는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카본블랙 솔루션을 제공한다. Birla Carbon은 12개국으로 풋프린트를 확장했으며, 16개의 제조 시설과 더불어 매리에타(미국)와 Taloja(인도)에 위치한 두 개의 최첨단 기술센터를 바탕으로 업계 주도적인 혁신을 제공한다. Birla Carbon의 지속가능한 운영 우수성(Sustainable Operational Excellence)[ https://sustainability.birlacarbon.com/ ](SOE) 전략은 직원 안전, 환경 보호, 효율적인 탄소 자원 이용, 그리고 사회 및 윤리적으로 책임감 있는 운영에 초점을 맞춘다.

출처: Birla Carbon

[출처 = PR newswire(https://kr.prnasia.com/story/63176-9.shtml) / 2021년 8월 16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