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환경보호 실천하는 '그린 수원 챌린지' 진행

경기 수원시가 일상에서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그린 수원 챌린지'를 9월 6일까지 진행한다.

'제2회 청년의 날 기념행사'의 하나로 추진하는 '그린 수원 챌린지'는 수원 청년을 비롯한 시민들의 자발적인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고, 환경 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챌린지 기간에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 사용하기', '사용하지 않는 전기 플러그 뽑아두기', '생수병 라벨 제거·뚜껑을 닫아서 분리 배출하기' 등 환경보호 활동 3가지 중 1개를 선택해 실천하면 된다.

챌린지는 SNS를 활용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며 수원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활동 실천 인증 사진 또는 동영상을 개인 SNS에 해시태그(@youthsuwon #그린수원챌린지#수원청년#환경보호)와 함께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면 된다.

수원시는 챌린지에 참여한 시민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모바일 커피 상품권(아이스 아메리카노 1잔)을 증정할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기획·준비한 '그린 수원 챌린지'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이번 캠페인이 환경보호 실천을 확산하고, 환경 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는 오는 9월 11일 오후 5시 수원시청년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2회 청년의 날(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 기념행사'를 열고, '그린 수원 챌린지' 결과 공유 및 청년정책 토크쇼 '방구석 1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