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CGTN - GAUC, 탄소 제로 미래에 관한 글로벌 청년 서밋 개최

2021년은 기후 행동을 진전시키는 데 있어 중요한 해다. Global Alliance of Universities on Climate(GAUC)는 기후 변화에 대처하는 데 있어 청년의 힘을 동원하고, 선보이며, 최대한 활용하고자 ClimateX 서밋을 발표했다. ClimateX는 GAUC의 주도로 전 세계 청년의 참여를 도모하는 글로벌 이니셔티브다.

▲ GAUC, 탄소 제로 미래에 관한 글로벌 청년 서밋 개최

ClimateX의 목적은 세계가 탄소 순제로의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ClimateX는 10월 25~29일에 개최되며, 올가을로 예정된 여러 세계적인 기후 분야 행사의 여세를 몰아 진행될 예정이다. 가을에 열리는 기후 행사 중 하나에는 제26회 UN Climate Change Conference of the Parties(COP26)도 있다.

ClimateX는 학문(Academic), 행동(Action), 의견(Voices)이라는 세 가지 특징적인 경로를 통해 기후와 '자연과 생물다양성(Nature & Biodiversity), 식품과 건강(Food & Health), 에너지(Energy), 운송(Transportation)'라는 네 개 영역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유엔 기후 변화 회의(United Nations Climate Change Conference)에서는 기후 변화를 완화시키고자 하는 청년의 노력을 보여주는 학술 논문, 정책 제안서 및 짧은 영상을 세계 정책 입안가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학문: 칭화대학, 옥스퍼드대학, 예일대학 및 컬럼비아대학이 개최하는 Academic Track은 GAUC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원생과 비회원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부터 논문을 접수한다(초록 제출 마감은 9월 5일).

-행동: 여러 GAUC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5일간, 7시간에 걸친 해커톤에서 기후 해결책에 대한 브레인스토밍을 진행한다.

-의견: COP26 대학 네트워크와 함께 세계 청년들이 만들고, 기후 변화에 대한 생각을 담은 짧은 영상 클립을 접수한다(영상 제출 마감은 8월 31일).

올해 ClimateX 행사를 보거나 참여하는데 관심 있는 청년은 http://climatex2021.gauc.net/를 방문한다.

ClimateX에 관한 추가 질문은 이메일 gaucevent@tsinghua.edu.cn으로 문의한다.

GAUC[ https://www.gauc.net/about/about.html ]는 2019년 1월에 8개 대학이 다보스 세계경제포럼(WEF)에서 공동 성명서를 발표하면서 결성됐다.

오늘날 GAUC는 15개 회원 대학으로 구성된다. 그 목표는 연구, 교육 및 공공 아웃리치를 통해 기후 변화 해결책을 발전시키고, 지역 및 국제적 차원에서 신속한 시행을 도모하고자 산업, 비영리 및 정부 단체와 협력하는 것이다.

GAUC는 회원 대학 간에 교류와 협력을 도모하고, 기후 변화를 해결하기 위한 국제적인 고등 교육 노력에서 리더십을 제공함으로써 이 사명을 달성하고자 한다.

새로운 주간 뉴스레터 'The China Report'는 여기[ https://mailchi.mp/cgtnamerica/china-newsletter-landing-page ]를 통해 구독할 수 있다.

https://newsus.cgtn.com/news/2021-08-24/GAUC-to-hold-global-youth-summit-on-a-zero-carbon-future-12YqO6YSU5q/index.html

출처: CGTN

[출처 = PR newswire(https://kr.prnasia.com/story/63577-9.shtml) / 2021년 8월 25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