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무디스 ESG 솔루션즈, UN 'SDGs' 맞춤지원 위한 데이터 솔루션 출시
 
무디스 ESG 솔루션즈(Moody's ESG Solutions)가 투자자가 UN 지속 가능 개발 목표(SDG)를 SDG 연계 투자 전략과 펀드, 지수 및 보고에 통합하도록 지원하는 데이터 솔루션인 ‘SDG 얼라인먼트 스크리닝(SDG Alignment Screening)’ 솔루션을 26일 선보였다.

2015년 유엔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2030 의제’의 일부로 채택된 17개의 SDG는 경제 성장 촉진, 사회적 포용성 증진, 환경 지속 가능성 개선을 위한 실천을 촉구한다.

사빈 로흐만(Sabine Lochmann) 무디스 ESG 메저스(Moody’s ESG Measures) 글로벌 총괄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2030 의제 달성 시한이 10년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 SDG는 간단한 지표로 제시해야 할 의무가 있다. 투자자들은 이같은 SDG 충족을 위해 필요한 자금을 제공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며 “무디스의 ‘SDG 얼라인먼트 스크리닝’은 고품질 데이터를 제공해 투자자들이 SDG를 위험 관리 및 보고 프레임워크의 일부와 자본 할당 지침으로 활용하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무디스의 새로운 솔루션은 300개 이상의 데이터 포인트를 포괄하면서 약 5000개 상장 기업에 데이터를 제공한다. 심사 방법론으로는 기업이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SDG에 기여하는 점과 경영 시스템과 이해관계자 관계를 통해 SDG에 미치는 영향을 모두 포착하는 이원적 중요성 접근법을 채택하고 있다.

무디스는 이달 초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인 유엔 글로벌 콤팩트(UN Global Compact) 기준에 따라 기업을 평가하는 글로벌 콤팩트 스크리닝(Global Compact Screening) 서비스를 시작했다.

무디스 SDG 얼라인먼트 스크리닝 및 글로벌 콤팩트 스크리닝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moodys.com/esg-measures 를 참조하면 된다.

무디스 ESG 솔루션즈(Moody’s ESG Solutions) 개요
무디스 ESG 솔루션즈 그룹(Moody’s ESG Solutions Group)은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산하 사업부로 ESG 및 기후 관련 인사이트에 대한 세계적 수요 증가에 대응하고 있다. 이 그룹은 ESG, 기후 위험, 지속 가능한 금융 분야에서 무디스가 보유한 데이터와 전문성을 활용하며 무디스 인베스터스 서비스 및 무디스 애널리틱스와 발맞춰 ESG 점수, 분석, 지속 가능성 등급, 지속 가능성 금융 검토·인증 서비스를 비롯해 포괄적이고 통합적인 ESG 및 기후 위험 솔루션 제품군을 제공하고 있다.

무디스 ESG 솔루션즈 그룹은 V.E와 포 트웬티 세븐(Four Twenty Seven)을 포함하며 모두 무디스의 자회사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무디스 ESG 및 기후 위험(Moody’s ESG & Climate Risk) 허브 웹사이트 www.moodys.com/esg 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moodys.com/esg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