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LA 오토쇼, 무공해차 어워즈 THE ZEVAS™ 선봬

최고의 자동차 및 라이프스타일 대면 행사인 LA 오토쇼®(Los Angeles Auto Show®)는 오늘 11월에 진행하는 상징적인 오토쇼에서 새롭게 선보일 시그니처 어워즈 프로그램인 LA 오토쇼 무공해차 어워즈, 일명 THE ZEVAS™를 공개했다. 새로운 형태의 어워즈 프로그램인 THE ZEVAS는 현재 판매 중이거나 사전 예약을 받고 있는 최신 무공해차(ZEV)에 상을 수여한다.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어워즈에서는 완전히 새로운 전기차, 하이브리드차, 기존 모델의 신규 무공해차를 소개하는 신흥 및 유명 자동차 제조업체를 집중 조명한다. 피스커의 오션부터 포드의 F-150 라이트닝과 포르쉐의 타이칸까지 무공해차 시장은 점점 강한 추진력을 얻고 있다. LA 오토쇼는 소비자들이 다음번에 구매할 차량을 발견하고 시승하며 결정하는 장이기 때문에 무공해차에 대한 LA 오토쇼 참석자들의 관심이 지난 15개월간 79%나 높아졌다는 사실은 놀랍지 않다(출처: 2021년 6월 LA 오토쇼 소비자 참석자 설문 조사).

LA 오토쇼 CEO 겸 오너인 리사 카즈는 "전력화는 지난 100년간 자동차 업계가 겪은 혁신 중 가장 큰 혁신입니다"라고 전했다. 그녀는 또한 "전기차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신차 및 트럭 구매자들이 최신 및 최고의 전기차와 가스차 모델을 한자리에서 편리하게 알아보고 경험하며 비교하기에 LA 오토쇼만 한 곳이 없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소비자들이 전기차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정보를 제공하는 데 선구적인 역할을 하는 LA 오토쇼는 자동차와 기술 분야의 갈림길을 선도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THE ZEVAS 프로그램은 11월 17일 수요일, 연례 오토모빌리티 LA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오토모빌리티 LA는 이틀간 진행되는 행사로, 업계 전문가 중 특히 자동차 제조업체, 기술 회사, 언론, 정부 관계자의 눈길을 사로잡는 미디어 및 업계 행사이다. THE ZEVAS에서는 어드벤처, 패밀리, 라이드셰어링, 퍼스널 커뮤터, 워크호스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최고의 무공해차에 상을 수여한다. 다양한 후보 및 수상차는 11월,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오토쇼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민간 및 공공 부문(연방, 주, 시)에서 무공해차에 대한 지원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LA 오토쇼에서 적시 적기에 준비한 ZEVAS 어워즈 프로그램은 전체 차량의 절반을 2030년까지 무공해차로 만들겠다는 바이든 대통령의 목표와 2035년까지 모든 구매 차량을 무공해차로 하겠다는 캘리포니아의 목표에 맞춰 자동차 업계에서 아주 중요한 시점에 등장했다. 또한, 로스앤젤레스는 현재 미국 내 새로운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차 판매 시장 1위를 차지하는 곳이다(출처: Pew Research).

THE ZEVAS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laautoshow.com/thezevas에서 확인할 수 있다.

LA 오토쇼는 11월 19일~28일 로스앤젤레스 컨벤션 센터에서 일반 관람객에게 공개된다. 관람권은 현재 판매 중이며 laautoshow.com/tickets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일반 관람객에게 공개되기 전 LA 오토쇼는 11월 17일~18일 로스앤젤레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미디어 및 업체의 참가일인 오토모빌리티 LA를 개최한다.

언론 문의 및 업계 자격 등 오토모빌리티 LA와 LA 오토쇼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AutoMobilityLA.com과 LAAutoShow.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토모빌리티 LA와 LA 오토쇼는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공중보건부에서 요구하는 모든 안전 프로토콜을 준수해 운영될 예정이다.
 
출처: Los Angeles Auto Show

[출처 = PR newswire(https://kr.prnasia.com/story/64151-9.shtml) / 2021년 9월 8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