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찬드라, 3D TRASAR 냉각수 기술로 ESG 달성 

인도네시아 최대의 통합석유화학회사인 찬드라 아스리(Chandra Asri)는 물의 효과적인 원격 및 디지털 모니터링이 가능한 날코워터(Nalco Water)의 3D TRASAR 냉각수 기술을 통해 지속 가능성을 크게 높였다. 3D TRASAR 시스템이 2015년 반튼(Banten) 찔레곤(Cilegon) 소재 찬드라 아스리 플랜트에 처음 설치된 이후, 점차적으로 물 모니터링 프로그램을 늘렸다. 그 결과로 2020년에는 물, 에너지, 온실 가스 배출 및 폐기물의 사상 최대 절약을 달성했다.

2020년, 찬드라 아스리의 찔레곤 플랜트는 연간 물 34만8천㎥, 에너지 6백만kWh, 폐수 47만㎥, 이산화탄소 2천300톤을 절약했다.

알란 용(Allan Yong) Ecolab 수석 부사장 겸 동남아시아 시장 책임자는 "아시아의 인구 증가와 발전 속도는 기업들이 회복력과 책임감 있는 운영에 초점을 맞추어 자원을 세심하게 관리할 것을 요구한다"며 "Ecolab은 찬드라 아스리와 같은 회사가 운영 효율성과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물 관리를 위해 3D TRASAR을 활용하면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성과 지속 가능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찔레곤 플랜트에서는 5개의 3D TRASAR 시스템을 시설의 냉각탑과 희석 증기 발생 시스템에 장착해 원하는 기준에 따라 수질을 관리한다. 냉각탑에서는 적절한 사이클 농도를 지속적으로 보장하여 최적의 물 사용을 달성한다. 보일러 및 열 교환기에 사용되는 3D TRASAR 기술은 부식 및 퇴적물의 가능성을 줄이고 높은 에너지 효율과 자산 무결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에르윈 치푸차(Erwin Ciputra) 찬드라 아스리의 사장 겸 CEO는 Ecolab의 3D TRASAR가 지속적인 개선을 추진하려는 회사의 지속적인 목표에 도움을 주었다고 말했다. 그는 "찬드라 아스리는 Ecolab과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성장시켜 운영의 지속 가능성과 성과를 개선하기 위해 최첨단 및 시장 선도적인 기술 발전을 구현하게 되어 기쁘다. 3D TRASAR을 설치하기 전에 우리 엔지니어들은 물 샘플을 채취하여 분석함으로써 정기적인 테스트를 실시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우리는 원격으로 모든 측정을 할 수 있고, 우리 엔지니어들은 수도 시스템의 변화가 미리 정해진 한계를 초과하거나 그 이하일 경우 자동 경보를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공장 운영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개선하고, 지속 가능하게 물 발자국을 최적화하며, 전략적 디지털 전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운영을 디지털화할 수 있다. 우리는 또한 적절한 시기에 건설할 제2석유화학단지로 학습과 기술을 확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날코워터의 3D TRASAR 컨트롤러와 센서는 Ecolab의 축적된 지식 플랫폼을 통해 연결되어 직관적인 온라인 대시보드를 통해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하므로 찬드라 아스리는 운영 상황을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가시성을 확보하고 잠재적인 문제를 완화할 수 있다. 시스템에 의해 기록된 측정치에는 pH 수준, 산화 감소율, 전도도 등이 포함됩니다. 3D TRASAR은 수중에서 주요 측정기준의 측정치를 보고하는 것 외에도, 수위가 예상 매개변수 내에 머무르도록 하기 위해 시스템에 화학물질을 정기적으로 주입할 수 있다.

[출처 = Watertechonline(https://www.watertechonline.com/industry/oil-gas/article/14210203/petrochemical-giant-chandra-asri-achieves-sustainability-milestones-with-new-monitoring-tech) / 2021년 9월 13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