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Enapter,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서 전기분해장치 양산시설 기공식 개최
환경친화적 수소 발전기 매월 1만대 생산

클린테크 기업 Enapter(WKN: A255G0)가 환경친화적 수소를 생산하는 전기분해장치 양산시설에 대한 기공식을 오늘 개최했다. 면적이 8만2천㎡에 달하는 Enapter Campus는 독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주 자백시 기후 커뮤니티에 건설되며, 지역에서 생산되는 재생에너지로만 구동될 예정이다. 저가 수소 생산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Enapter는 이를 충족하기 위해 매월 1만 대의 전기분해장치를 만들 수 있는 생산 역량을 1차 목표로 세웠다.

이 축하 기공식에서는 Enapter CEO Sebastian-Justus Schmidt는 개막 연설을 진행했다. 그는 "환경친화적 수소를 생산하는 비용을 크게 낮추고, 세계 기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기존 기술을 빠르게 확장해야 할 것"이라며 "자사의 전체 DNA는 연구, 개발 및 시장 진출 긴급성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밝혔다. 그는 "Enapter Campus는 '말보다 행동(Acting, not talking)'이라는 모토로, 자사가 기후에 일조하는 프로젝트"라면서 "규모에 상관없이 모든 프로젝트를 지원할 수 있는 모듈성 소형 AEM Electrolysers 생산을 확장함으로써, 기후 위기 해소에 크게 일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계획에 따르면, Enapter Campus의 비용은 약 1억500만 유로다. 건설 파트너인 Goldbeck이 2022년 사분기에 점진적 생산 개시를 목표로, 야심 찬 속도로 공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양산을 위한 첫 고객 배송은 2023년이 될 예정이다. Enapter는 이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자벡에서 약 300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전망이다.

Enapter는 전기분해장치를 자동 양산함으로써 장치 비용을 줄이고, 화석 연료에 대한 환경친화적 수소의 경쟁력을 빠르게 향상키킬 계획이다.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의 경제, 혁신, 디지털화 및 에너지부가 약 936만 유로를 부담하며, 양산에 필요한 장비 개발을 지원했다.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경제, 혁신, 디지털화 및 에너지부 장관 Dr. Andreas Pinkwart 교수는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은 기후 보호 목표 달성을 지원하고, 이 지역에 새로운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기후 친화적인 산업 전환을 추진할 강력한 파트너인 Enapter를 확보한 것"이라고 말했다.

Enapter는 이미 40개국에서 70개가 넘는 통합업체와 프로젝트 개발업체에 특허를 획득한 AEM (Anion Exchange Membrane) Electrolysers를 공급했다. 이 전기분해장치는 표준화됐으며, 다양한 용도에 적용 가능한 유연성도 있다. 2022년 Enapter는 자사의 AEM 전기분해 스택 420대로 구성된 첫 번째 메가와트 규모의 AEM Electrolyser(컨테이너에 싣는 AEM Multicore)를 공급할 예정이다.

가족 경영 건설사인 Goldbeck의 CEO Jan-Hendrik은 "지구 온난화에 대응하기 위한 Enapter의 역동적인 접근법에서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Enapter Campus를 건설하기 위해 Enapter와 협력하고, 이를 통해 Enapter 전기분해장치의 생산을 신속하게 확장하는 데 일조하게 된 것에 자부심을 느끼며, 또한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Enapter 프레스 키트는 여기[https://www.enapter.com/groundbreaking]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Enapter 소개
Enapter는 화석 연료를 대체할 고도로 효율적인 수소 발전기를 생산하며, 수상 이력을 자랑하는 에너지 기술 기업이다. 회사는 특허를 획득하고, 입증된 Anion Exchange Membrane (AEM) 기술 덕분에 환경친화적인 수소를 생산할 저가의 플러그 앤드 플레이 전기분해장치를 다양한 규모로 양산할 수 있다. 이 모듈성 시스템은 40개국에서 에너지, 이동성, 산업, 난방 및 통신 같은 부문에서 사용되고 있다. Enapter는 이탈리아, 독일, 태국 및 러시아에서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https://www.enapter.com/ 을 참조한다.
 
출처: Enapter GmbH

[출처 = PR newswire(https://kr.prnasia.com/story/64495-9.shtml) / 2021년 9월 16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