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새너제이시, 그린빗물 인프라 위한 태스크포스 구성

새너제이시는 2019년 그린빗물 인프라(GSI) 계획을 이행하기 위한 프로젝트에 대한 전문적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엔지니어, 모델러 및 과학자로 구성된 팀을 고용했다고 밝혔다.

하천과 강의 번창, 건강한 샌프란시스코 만을 구상하며 새너제이시는 수질 목표를 달성하고 환경 및 지역사회 이익을 제공하는 도시 경관과 배수 시스템의 변형을 요약한 로드맵인 GSI 계획을 세웠다. 이 계획은 빗물유출수가 우수 배수구로 유입되고 불투수성 옥상, 인도, 차도 및 거리에서 물을 받는 전통적인 '회색' 기반 시설에서 탄력적인 '녹색' 기반 시설 시스템을 통합하는 통합 접근 방식으로 전환하는 GSI 및 지속 가능한 배수 방식을 구현하는 데 중점을 둔다.

약 9백71만2천455㎡의 토지를 처리하는 이 계획에 기술된 잠재적 프로젝트는 설계·건설·운영 및 유지보수를 포함해 1억2천600만 달러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계획은 하수 시스템을 통해 수로로 유입되는 오염된 우수를 줄이기 위해 GSI를 시행함으로써 규제 요건을 충족하려는 새너제이시의 장기적 노력이다.

GSI의 다학문적 접근법은 토양, 식물 및 투수면을 활용해 우수유출수 포집, 처리, 투수 및 재이용한다. GSI는 수질 개선, 국지적 홍수 감소, 물 절약, 지하수 충진량 증가, 도시 열섬 효과 감소, 공공장소 미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GSI는 건물 및 도로 설계, 완전한 거리, 배수 인프라, 도시 임업, 토양 보존 및 조경과 통합될 수 있다.

마스터 서브 어그리먼트(MSA)에 따라 브라운 & 콜드웰, 로터스 워터, 패러다임 환경으로 구성된 현지 팀은 GSI 계획을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업무에는 프로그램 관리, 규제 지원, 비용 및 예산 분석, 이해 관계자 지원, 수많은 프로젝트에 대한 다학문 엔지니어링 및 건설 관리가 포함된다.

마크 나카모토(Marc Nakamoto) 브라운 & 콜드웰 계약 매니저는 "우리 팀이 새너제이시가 지속가능하고 비용 효율적인 방법으로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녹색 인프라 프로젝트에 대한 축적된 경험을 활용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MSA에 따른 첫 서비스는 8월 말에 실행되었다. GSI 계획 이행의 다음 단계에는 단기 지역 우수 포집 및 녹색 거리 프로젝트의 실현 가능성을 평가하고 향후 5년 동안 성공적인 프로젝트 시행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는 것이 포함된다.

[출처 = Wateronline(https://www.wateronline.com/doc/san-jose-selects-multidisciplinary-team-for-green-stormwater-infrastructure-projects-0001) / 2021년 9월 14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