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재활용품 기증 '그린뉴딜, 나눠드림 캠페인' 진행

구리시, 재활용품 기증 '그린뉴딜, 나눠드림 캠페인' 진행 - 1
 

경기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시청 민원 광장에서 올해 세 번째 재활용품 기증 '그린뉴딜, 나눠드림 캠페인'을 진행했다

집안에서 사용하지 않지만 재활용할 수 있는 의류, 도서, 장난감, 소형가전 등의 물품을 모아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 전달하는 이번 행사는 장애인 일자리 마련, 자원순환, 나눔 문화 확산을 지속하기 위해 구리시와 관내 유관기관, KB금융그룹이 뜻을 모아 추진됐다.

차량 트렁크에 기부 물품을 담아와 사람 간 접촉 없이 물품만 수거하는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전달된 기증품은 굿윌스토어에 근무하는 장애인 근로자들의 손질을 거쳐 일반 소비자에게 판매될 예정이며, 장애인 일자리 마련, 자원순환, 나눔 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안승남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문화가 확산하면서 일회용품 사용량이 급증하고 있다"며 "재사용 가능한 물품의 기증을 통해 장애인에게는 양질의 일자리가 제공되고 물품 재활용을 통한 탄소 중립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굿윌스토어는 시민들로부터 중고 물품을 기부받아 판매한 수익으로 장애인을 고용해 그들의 사회적 자립을 지원하는 단체로 장애인들이 일을 통해 행복하고 풍요로운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