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윌러윌러 시, 센서스 스마트 계량기로 무수수량 해결

윌러윌러(Walla Walla) 시의 이름은 "많은 물"을 의미한다. 불행하게도 윌러윌러 시는 수도관의 고장과 노후된 계량기로 인해 매년 무수수량이 30% 넘는다. 그 때 그들은 장일럼(Xylem) 브랜드인 센서스(Sensus)에서 스마트 유틸리티 네트워크로 전환함으로써 장기적인 개선을 향한 여정을 시작했다.

초기 스마트 네트워크 구축은 양방향 FlexNet® 통신 네트워크와 iPERL® 가정용 수도 계량기 및 OMNI™ 상용 계량기를 결합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시는 누출 감지를 향상시킨 원격 미터 모니터링 기능을 통해 월별 사용 데이터를 시간당으로 전환할 수 있었다.

아드리안 슈터(Adrian Sutor) 윌러윌러 시 유통 감독관은 "이 시스템은 대형 수도관이 고장 난 것부터 가동 중인 화장실이나 수도꼭지까지 모든 것을 신속하게 감지하고 고객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면서 "그 결과 고객으로부터 제공받는 유출수 면제 신청 건수가 75% 감소했다"고 밝혔다.

무수수량이 개선되고 30% 이하로 떨어지면서, 시 직원들은 물 손실을 줄이고 고객 서비스를 효율화하기 위한 또 다른 효과적인 방법으로 압력 모니터링을 확인다.

윌러윌러 시의 의 다음 조치는 고급 압력 모니터링 및 관리를 위해 Sensus® Smart Gateway 센서 인터페이스와 결합된 Sensus elli® 워터 미터를 도입하는는 것이었다. 이러한 조합을 통해 압력과 온도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슈터 감독관은 "우리는 데이터를 분석했고 특정 기간 동안 한 지역에서 압력이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 문제는 대규모 관개 고객으로 인한 수요 문제임이 드러났고 우리는 이 문제를 빨리 해결하기 위해 압력 설정을 조정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실시간에 가까운 데이터를 유틸리티의 유압 모델과 비교하면 유틸리티 팀은 압력 모니터링에 대해 높은 수준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보이지 않는 배경 및 배경 누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보기를 제공한다.

슈터 감독관은 "이 기술은 시스템을 통해 관로 누수, 밸브 고장 등 이상이 있는지 알 수 있다. 이러한 데이터 통찰력을 통해 어떤 문제가 비용이 많이 드는 문제가 되기 전에 조치를 취할 수 있다"고 말했다.

[출처 = Wateronline(https://www.wateronline.com/doc/walla-walla-washington-grows-beyond-metering-with-xylem-0001) / 2021년 10월 13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