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분리막 기술 시장, 309억달러 돌파 예상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리포트링커, ‘글로벌 멤브레인 분리 기술 산업’보고서 발표

분리막 기술(Membrane separation technology)은 기체 또는 액체 매질에서 구성 요소를 분리해야 하는 응용 분야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다.

멤브레인 시장은 고품질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 엄격한 규제, 환경 문제 및 전 세계적으로 고갈되는 천연 자원에 의해 급성장함에 따라 깨끗한 식수의 가용성을 보장하기 위한 새로운 법률 및 정책의 제정은 전 세계적으로 폐수 및 수처리 공정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켜 분리막 시스템에 대한 새로운 성장 기회를 열 것으로 예상된다.

시장의 성장은 식품 및 음료의 안전과 관련된 규제 증가 및 폐기물 처리 문제 증가와 같은 문제들이 주요 동인이지만, 내분비 교란 물질과 같은 우려되는 신흥 오염 물질과 함께 물 수요 증가, 밸러스트 수처리 범위 증가 등으로 인해 급성장하고 있다. 한외여과막 및 역삼투압에 대한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며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코로나19 위기 속 2020년 193억 달러로 추산되는 멤브레인 분리 기술의 세계 시장은 분석 기간 동안 8.3%의 성장률을 보이며 2026년까지 309억 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보고서에 따르면 역삼투는 분석 기간이 끝날 때까지 8.7%이상 성장하며 136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코로나 팬데믹과 그로 인한 경제 위기를 철저한 분석한 결과, 정밀 여과 부문의 성장은 향후 7년 동안 6.9%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현재 전 세계 분리막 기술 시장의 28.2% 점유율을 차지한다. 역삼투는 다른 형태의 막 여과보다 훨씬 더 높은 압력을 사용하는 물 정화에 널리 사용되는 기술로, 대표적으로 RO 해수 담수화 기술이 있다.

액체 분리에 사용되는 정밀여과막은 주로 업계 표준, 순수한 물에 대한 소비자 수요 증가, 미국 식품의약국(FDA) 및 환경청(EPA)의 규정, 비용 절감 및 기존 장비와 구식 장비의 교체에 의해 성장하고 있다. 정수부문 외에도 경제적인 장비 비용도 정밀 여과의 광범위한 채택을 책임지는 주요 요인으로 미국 시장은 2021년에 27억 달러, 중국은 2026년까지 7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의 멤브레인 분리 기술 시장은 2021년 기준 27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현재 미국은 세계 시장에서 13.39%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세계 2위의 경제 대국인 중국은 분석 기간 동안 10.4%의 연 성장률을 거쳐 2026년 기준 70억 달러의 시장 규모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일본과 캐나다의 경우 분석 기간 동안 각각 5.1%와 6.9% 성장이 예상된다. 유럽 내에서 독일은 약 6.7%의 성장률이 기대된다.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한 미국은 수처리 산업의 성장과 수질에 관한 새로운 법률 제정, 해수, 기수 및 기타 열등한 수자원의 사용을 촉진해야 할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긍정적인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외여과 및 RO는 가장 널리 사용되는 첨단 물재활용 기술 중 하나로 점점 더 많은 기업과 지자체 시스템이 폐수 재활용 공정을 간소화하기 위해 멤브레인 기술에 의존하고 있다. 글로벌 한외여과 부문에서 미국, 캐나다, 일본, 중국 및 유럽은 약 7.8% 성장이 예상되며 2020년  24억 달러의 총 시장 규모를 차지하는 이들 시장은 43억 달러에 달할 전망이다. 중국은 이 지역 시장 클러스터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국가서 호주, 인도 및 한국과 같은 국가가 주도하는 아시아 태평양 시장은 2026년까지 11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반면, 라틴 아메리카는 분석 기간 동안 9.6% 의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Reportlinker(https://www.reportlinker.com/p05151464/?utm_source=GNW) / 2021년]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