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Huawei Digital Power, 저탄소 스마트 사회 위한 공동 노력 촉구

Huawei Digital Power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67개국 500여 명이 참석한 Global Digital Power Summit 2021[http://www.huawei.com/en/events/global-digital-power-summit-2021 ]을 마무리했다. 전 세계가 탄소중립과 포스트 팬데믹 회복을 우선시하는 가운데, 이번 회의는 디지털 기술로 구동되는 저탄소 및 더 스마트한 사회를 구축하기 위한 집단행동을 고무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기조연설에서 화웨이의 SVP 겸 Huawei Digital Power 글로벌 마케팅 세일즈 및 서비스 부문 사장 Charles Yang은 "탄소중립은 세계적 합의이자 임무"라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전력 생산은 저탄소화 되고, 전력 소비는 전기화돼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화웨이는 디지털 및 전력 전자 기술을 깊이 있게 통합함으로써, 녹색 발전에서 효율적인 전력 소비까지 모든 에너지 흐름을 포괄하는 시나리오의 저탄소 에너지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탄소중립을 향한 여정에 동참하는 국가가 증가함에 따라, 세계는 재생에너지 및 녹색 인프라에 대한 투자 기회로 넘쳐나고 있다. 이번 회의에는 멕시코 공화국 상원의원이자 에너지 위원회 위원장 Rocio Adriana Abreu Artinano의원, Huawei Digital Power 글로벌 SVP 겸 CTO인 Sanjay Kumar Sainani, Data Hub Integrated Solutions LLC(MORO)의 CEO Mohammad Saeed Bin Sulaiman, Huawei FusionSolar의 CTO Hariram Subramanian, ACWA POWER 태양광 PV 부문 책임자 Manish Singhal, Huawei Digital Power 유럽 부사장 및 CTO인 Michel FRAISSE, du: Emirates Integrated Telecommunications Company의 데이터센터 및 텔레콤 시설 책임자 Jasem Al Marzooqi, Uptime Institute의 글로벌 책임자이자 IT 인프라 고문 Rabih Bashroush 교수 등을 비롯해 PV, 데이터 센터 및 사이트 파워 분야의 업계 리더와 정부 관계자들이 참석해 재생에너지 및 녹색 ICT 인프라에서 미래 기회를 충족하기 위한 기술, 통찰력 및 정책을 공유했다.

특히, Echelon의 CTO Simon McCormick, Ficolo의 CEO 겸 공동 설립자 Seppo Ihalainen, Uptime Institute의 글로벌 책임자이자 IT 인프라 고문 Rabih Bashroush 교수 및 RED Middle East의 BEng (Hons) Building Services, MIET, ATD, 지역 책임자 Jim Campbell 등의 데이터센터 에너지 분야의 전문가들은 Sanjay Kumar Sainani가 진행하는 패널 토론에 참여했다. 녹색 에너지 전환을 주도하기 위해 ACWA Power 에너지 저장 및 수소(BD 기술 서비스) 이사 Amit Beriya, Eunice의 CTO George Pechlivanoglou, EnerConnex 칠레 회장 및 칠레 에너지 환경 여성 리더 협의회 회장(CWEEL) Ana Lia Rojas, 모잠비크 에너지 펀드 전략 기획 이사 겸 회장 고문인 Edson Uamusse는 Hariram Subramanian의 진행으로 에너지 산업의 통찰력을 공유했다.

더 친환경적이고 밝은 미래를 위한 파트너십

Huawei Digital Power는 더 친환경적이고 밝은 미래를 위해 개방형 하드웨어,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및 업계 관계자와의 계층적 협업 전략을 고수하고 있다. 화웨이는 회의의 핵심 부분으로 Grupo IMELSA 및 HYBRICO Energy와 청정에너지 및 녹색 인프라 개발에 대한 전략적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또한, 화웨이는 현재 세계 최대 규모의 에너지 저장 프로젝트인 400MW PV와 1천300MWh 배터리 에너지 저장 솔루션(BESS)이 포함된 홍해 프로젝트를 위해 SEPCOIII와 주요 계약을 체결했다.

▲ [사진출처 = 화웨이]

경쟁사와 비교해 Huawei Digital Power가 차별화되는 점은 '비트를 사용한 와트 관리(Use Bits to Manage Watts)'라는 고유한 철학 때문이다. 특히 Yang 대표는 회사가 디지털 기술을 사용해 전력 전자 및 장비를 관리하고, 청정 발전, 녹색 ICT 인프라, 교통 전기화 및 통합 스마트 에너지를 위한 단순화되고 친환경적이며 스마트하고 안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방법에 대해 언급했다.

탄소중립 이니셔티브 촉구

이제 탄소중립은 세계적인 합의이자 임무가 됐다. 이번 회의에서 Huawei Digital Power는 저탄소 및 지속가능발전을 추구하기 위한 글로벌 행동을 촉구했다. 이를 위해서는 지속적인 혁신, 녹색 관행의 채택, 그리고 개방적이고 윈윈하는 생태계 구축을 위한 협력이 필요하다.

SEPCOIII International 회장 Liu Fangjiang, Zain Kuwait의 CEO Eaman Al Roudhan, 멕시코 공화국 상원의원이자 에너지 위원회 위원장 Rocio Adriana Abreu Artinano, du의 전무이사 및 임원이자 이사회 위원인 Ahmad Abdulkarim Julfar, 그리고 Echelon의 CTO인 Simon McCormick은 모두 이번 회의에서 Yang과 함께 화웨이 이니셔티브를 지지하고 이에 동참했다.

개방형 협업과 공동 혁신을 통해 Huawei Digital Power와 글로벌 파트너들은 이제 지구 온난화에 맞서 싸우고, 전 세계적으로 탄소중립에 기여하겠다는 약속을 공유한다.부르즈 할리파를 밝히고 변화를 시작하다

Global Digital Power Summit 2021의 마무리를 기념하며, Huawei Digital Power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이자 두바이의 상징적인 랜드마크인 부르즈 할리파에 불을 밝혀, 국제 사회가 친환경 전환을 가속화하고 저탄소 스마트 사회를 공동 건설하는 데 영감을 줬다.

[출처 = PR newswire(https://kr.prnasia.com/story/66305-9.shtml) / 2021년 10월 20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