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상하수도 요금 스마트고지서 서비스 호응
상하수도 요금내역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확인·납부

청주시가 제공하고 있는 상하수도 요금 스마트고지서 서비스가 시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스마트고지서는 매월 상하수도 요금내역을 스마트폰 문자로 발송하는 서비스로 수돗물 사용량, 수도요금, 전월 납부내역 등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확인·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요금 안내는 물론 종이고지서 분실이나 송달착오로 인한 시민불편을 해소할 수 있으며, 고지서 제작에 소비되는 자원을 절약해 탄소중립을 실현하고 예산 절감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시민들의 만족도가 높다.

지난 5월 시스템을 구축해 6월부터 시행된 스마트고지서 서비스는 현재 3천여 수용가가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으며, 시는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스마트고지서 수신을 희망하는 수용가는 청주시 상하수도 요금 조회납부 사이버창구(http://waterpay.cheongju.go.kr/)에 접속 후 휴대전화 인증을 거쳐 신청하거나 상수도사업본부 업무과에 전화(☎043-201-4485~7)로 신청이 가능하고, 신청 시 기존 종이고지서는 수령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요금고지서를 분실하거나 장기간 집을 비우는 경우도 문자로 쉽고 편하게 내용을 확인하는 장점이 있다”며 “앞으로도 상수도 행정서비스의 질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맑은 물의 안정적인 공급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