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Trina Solar, 70MW 수산업 PV 프로젝트에 Vertex 670W 모듈 배송

30MW Trina Solar 210 Vertex 670W 모듈의 첫 번째 공급 물량이 중국 북부 허베이성 창저우시의 Nandagang 수산업 광발전 프로젝트로 배송됐다. 이후에도 더 많은 모듈이 계속 배송될 예정이다.

총 설치용량이 70MW에 달하는 이 수산업 광발전 프로젝트는 염분, 알칼리 및 개펄이 많은 창저우 Nandagang 산업단지에 자리 잡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고정된 기울기의 Vertex 670W 모듈이 설치될 예정이다. 프로젝트 소유주인 Concord New Energy는 지역 수산업을 지원하고, 수산업의 효율성을 최대한 높이기 위해 프로젝트를 설정하는 과정에서 높은 에너지 수율과 신뢰도를 결합한 모듈이 필요했고, 신중한 평가 끝에 Vertex를 선택했다. 또한, Concord New Energy는 칭하이성 다차이단에 위치한 112MW 광발전 프로젝트[https://www.pv-tech.org/industry-updates/trina-solar-112mw-power-plant-equipped-with-670w-vertex-modules-connected-to-the-grid/ ]에도 Trina Solar 670W Vertex 모듈을 사용하기로 한 바 있다.

올해 출시된 Trina Solar의 Vertex 670W 모듈은 비파괴 절단, 고밀도 상호연결 및 기타 기법을 특징으로 한다. 670W Vertex 모듈은 사막, 무인 지대, 고위도, 강풍, 모래 및 극단적인 온도 같은 가혹한 환경 조건을 견딜 수 있도록 제조됐다. 또한, 높은 신뢰도 수준을 꾸준히 유지하면서, 여러 가지 엄격한 시험도 통과했다.

높은 전력, 높은 효율성, 높은 신뢰도라는 이점을 지닌 210 Vertex 모듈은 공익사업 프로젝트 시스템 비용을 효과적으로 줄이고, 시스템 효율성을 높이며, 프로젝트 수익을 보장한다. 완전한 그리드 패리티의 시대에 210 Vertex 모듈은 LCOE를 선도한다. 독일에 위치한 세계 굴지의 태양광 연구소 Fraunhofer ISE가 실시한 LCOE 연구에 따르면, 기울기 고정 시 210 Vertex 단면 670W 모듈은 LCOE를 최대 7.4% 줄일 수 있다고 한다.

높은 신뢰도와 LCOE 성능을 특징으로 하는 Trina Solar의 670W Vertex 모듈은 전 세계 고객으로부터 널리 환영받았고, 다양한 유형의 대규모 공익사업 프로젝트에 설치됐다.

Nandagang 수산업 광발전 프로젝트의 경우, 완공 시 바닷속에서 어류와 새우를 양식하고, 바다 위에 광발전 전지를 설치함으로써 태양 에너지, 수산업 및 비를 십분 활용해 지역 경제와 생태계 발전에 기여할 전망이다.

출처: Trina Solar Co., Ltd

[출처 = PR newswire(https://kr.prnasia.com/story/67301-9.shtml) / 2021년 11월 4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