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공] PWS, 남아공서 산업폐수 재이용 시범사업 시작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서비스형 물(WaaS) 회사인 PWS(Practical Water Solutions)는 산업 폐수 재이용을 위해 NX필트레이션(NX Filtration)의 직접 나노여과(dNF) 멤브레인을 테스트하기 위한 다양한 파일럿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PWS는 NX필트레이션의 "Mexpert" 파일럿 시스템을 PWS의 Abrimix 기술과 함께 배포하여 남아프리카 전역의 다양한 산업 고객에서 파일럿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남아프리카공화국이 심각한 가뭄을 겪고 있어 폐수 재사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018년 케이프타운의 "데이 제로(day zero)"는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물 위기의 초점이 됐다. 그러나 국가 전체가 높은 수요와 불충분한 물 공급으로 영향을 받고 있다. 이에 따라 보다 엄격한 규제가 시행되고 있다. 예를 들어, 포트엘리자베스 지역에서는 이제 산업체에서 물 소비량을 최소 20% 줄여야 한다.

▲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서비스형 물(WaaS) 회사인 PWS(Practical Water Solutions)는 산업 폐수 재이용을 위해 NX필트레이션(NX Filtration)의 직접 나노여과(dNF) 멤브레인을 테스트하기 위한 다양한 파일럿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사진출처 = NX필트레이션(NX Filtration)]

PWS는 남아공 특허 및 입증된 Abrimix SSF(Suspended Solids Flotation) 기술과 NX필트레이션의 직접 나노여과 기술을 기반으로 산업 고객에게 산업 공정의 폐수에서 음용수 회수를 가능하게 하는 WaaS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솔루션의 효과를 입증하기 위해 PWS는 유제품, 과일 가공, 식품 및 음료, 섬유 및 자동차를 포함한 다양한 부문에서 일련의 산업 파일럿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처음 두 개의 파일럿 프로젝트는 이미 지난 몇 달 동안 남아프리카의 원유 수집 및 유제품 제조업체의 선두주자인 Dairy Group의 Coega Dairy와 남아프리카 최대의 파인애플 가공업체인 Summerpride Foods에서 진행됐다.

PWS의 CEO인 롭 클루티(Rob Cloete)는 “NX필트레이션의 직접 나노여과 기술은 고객에게 매우 간단하고 강력한 방식으로 폐수를 재사용할 수 있는 독특한 기회를 제공한다. Coega Dairy 및 Summerpride Foods의 첫 번째 파일럿 프로젝트 결과는 유망해 보이며, 이를 통해 물 발자국을 각각 80% 및 100% 줄일 수 있었다. 내년 내내 우리는 전국의 산업 고객에게 파일럿을 배치하여 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X필트레이션의 영업 관리자인 요한 롬바드(Johann Lombaard)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산업 폐수 재이용은 직접 나노여과 기술의 장점 중 하나이다. 다양한 유럽, 북미 및 아시아 산업 고객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제 남아프리카에서도 이를 출시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직접 나노여과 멤브레인을 사용하면 폐수에서 미세 플라스틱, 살충제, 의약품 및 색상을 한 번에 제거하는 동시에 산업 공정에서 재활용할 수 있는 특정 원료를 회수할 수 있다. 또한 우리 기술은 전처리 화학 물질의 사용을 피하고 기존 방법보다 훨씬 적은 에너지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고객에게 강력한 지속 가능성 이점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NX필트레이션은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순수하고 저렴한 물을 생산하기 위한 직접 나노여과막 기술 제공업체이다. 직접 나노여과 기술은 강력한 지속 가능성 이점을 제공하면서 물에서 미세 오염 물질(의약품, 의약품, PFAS 및 살충제 포함), 색상 및 선택적 염뿐만 아니라 박테리아, 바이러스 및 나노플라스틱을 한 번에 제거한다.

[출처 = Watertechonline(https://www.watertechonline.com/industry/article/14213678/nx-filtration-practical-water-solutions-starts-various-pilot-projects-with-nx-filtrations-direct-nanofiltration-technology-in-south-africa) / 2021년 11월 11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