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COP26 - NDC 파트너십, 개발도상국의 NDC 달성 지원

NDC 파트너십(NDC Partnership)이 파트너십 액션 펀드(Partnership Action Fund, PAF)를 조성했다. 개시 기부금 3천300만 달러는 개발도상국의 수요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데 사용한다. PAF는 기금을 모으고, 바로 이용 가능하도록 제공함으로써, 여러 파트너십 회원이 수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국가 영향력을 증대하는 데 기금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NDC 파트너십[https://ndcpartnership.org/ ] 회원들은 지속가능한 발전을 통해 기후 변화를 해결하고자 NDC 달성 속도를 높이기 위해 개발도상국의 수요를 지원하는데 수억 달러를 동원할 준비가 됐다고 발표했으며, 이를 통해 이 새로운 펀드가 탄생했다.

NDC 파트너십은 197개 회원으로 구성되며, 여기에는 98개 개발도상국, 18개 선진국, 81개 기관이 포함된다. 회원들은 파리 협약과 지속가능발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야심 찬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Nationally Determined Contributions, NDC)의 수립 및 시행에 협력한다.

파트너십 액션 펀드 개시와 관련해 자메이카 주택·도시재개발·환경·기후변화부(Minister of Housing, Urban Renewal, Environment and Climate Change, MHURECC) 장관이자 NDC 파트너십 공동 회장인 Pearnel Charles Jr.는 "개발도상국의 NDC 포부를 높인 만큼, 그에 대한 시행을 통해 약속을 행동으로 옮기기 위해 빠른 속도와 큰 규모로 자금과 자원을 동원해야 할 것"이라며 "NDC 파트너십 멤버십을 통해 개발도상국의 NDC 개발과 시행을 지원하기 위해 10억 달러 이상을 동원하는 데 이미 일조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그러나 제공 가능한 지원에는 당연히 차이가 있는 만큼, 어떤 나라도 뒤처지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라면서 "파트너십 액션 펀드는 다양한 방법을 동원할 것이며, 각국은 필요한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모든 회원이 야심 차게 실천하고, 국가의 수요에 따라 프로그램을 맞출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발표 전문은 여기[https://ndcpartnership.org/news/cop26-members-ndc-partnership-announce-partnership-action-fund-launch-commitments-33million#:~:text=The%2520NDC%2520Partnership%2520has%2520today,to%2520a%2520developing%2520country%27s%2520need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NDC 파트너십 소개

파리 협약과 지속가능개발 목표(SDG) 시행을 지원할 야심 찬 NDC를 수립 및 제공하고자 115개국(97개 개발도상국과 18개 선진국) 및 81개 기관으로 구성된 196개 회원이 NDC 파트너십을 결성했다. 정부는 NDC 시행 우선순위와 더불어 시행 가능한 정책과 프로그램으로 전환하는 데 필요한 지원 유형을 파악한다. 회원들은 이와 같은 요청을 바탕으로 전문성, 기술 지원 및 자금으로 구성된 맞춤형 패키지를 제공한다.

협력 대응은 기후 변화에 적응하고 이를 완화시키며, 더욱 평등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다양한 자원에 대한 효율적인 접근성을 개발도상국에 제공한다. NDC 파트너십은 "협력을 통해 더 많은 것을 성취한다"는 집단행동을 전제로 결성됐다.

[출처 = PR newswire(https://kr.prnasia.com/story/67724-9.shtml) / 2021년 11월 13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