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LAN 조셈 윌헬름 펌프장, ACEC 텍사스 어워드 수상

미국엔지니어링협회(ACEC) 텍사스는 토목 회사인 록우드 앤드루스 & 뉴남 주식회사(LAN)에게 텍사스 시티 소재 조셉 윌헬름 산업 펌프장(Joseph A. Willhelm Industrial Pump Station)에 대한 공로로 텍사스 어워드 금상을 수여했다. 산업 부문에 주어지는 이 상은 2022년 3월 28일 샌안토니오 하얏트힐 컨트리 리조트에서 열리는 ACEC 텍사스 엔지니어링 우수상 시상식에서 수여될 예정이다.

엔지니어링 우수상 경진대회는 공학계 내에서 뛰어난 업적을 기리고 인정하기 위해 1975년 텍사스주 미국엔지니어링협회가 설립된 이래 개최해 왔다. 주정부별 심사위원단은 혁신, 엔지니어링 직종에 대한 미래 가치, 사회적 경제적 고려사항, 복잡성 및 고객의 요구를 반영해 프로젝트를 선정한다.

조셉 윌헬름 산업 펌프장은 걸프 해안 수자원관리국(GCWA)의 초대 관리자인 조셉 윌헬름을 기리기 위해 명명됬으며, 텍사스 시티에 있는 GCWA의 5대 정유 및 석유 화학 고객인 다우 케미컬, BP 프로덕츠, 발레로, 마라톤 석유 및 이스트만 케미컬 컴퍼니에 하루에 9천600만 갤런의 물을 공급하고 있다. 2021년 7월 완공된 새 펌프장은 수도당국이 수십년 만에 단일 자본투자로는 최대 규모다. 펌핑 용량을 거의 25% 확장하여 장기적인 안정성과 미래의 산업 성장을 수용할 수 있는 용량을 보장한다. 1949년에 지어진 최초의 펌프장을 대체한다.

GCWA는 브라조스 강 유역에서 매일 최대 2억 갤런의 물을 고객에게 공급하는 운하, 펌프장, 파이프라인, 저수지, 정수장 등의 광범위한 시스템을 유지하고 있다. LAN은 새 펌프장을 위한 설계 및 건설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했다.

웨인 스와포드(Wayne Swafford) LAN 사장은 "이 프로젝트는 석유화학 산업의 선두 중심지에 있는 GCWA의 고객들에게 중단 없는 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러한 산업 고객들은 텍사스 시에서 거의 5천 개의 일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텍사스 주의 경제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게다가, 이 프로젝트는 일하고, 살고, 가족을 키우기 좋은 장소라는 도시의 명성을 높였다"고 덧붙였다.

펌프장은 또한 GCWA의 산업 고객들에게 중요한 화재 방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형 정유공장이 하루 수십만배럴을 처리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정유공장 화재 한 번으로 인한 비용은 인명피해와 경제적 손실 모두 파괴적일 수 있다. 화재 방지 서비스에 믿을 수 있는 물을 제공함으로써, 이 프로젝트는 이러한 정유 공장의 안전을 향상시켰다.

새 펌프장도 부식되지 않고 에너지 효율과 긴 수명 주기, 낮은 수명 주기 등을 제공하는 스테인리스강, 섬유유리, 콘크리트 등 지속 가능한 재료로 건설된다. 새로운 펌프장 건물은 절연 구조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패널과 강철 골조로 건설되었다. 모든 지하구조물은 장기 내구성을 위해 현장 콘크리트로 시공되었다. 건물에는 작동 소음을 줄이기 위해 모터 열과 감음 패널을 제거할 수 있는 강력한 환기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다.

기존의 펌프장은 허리케인에 강하지 않았고, 낡고 악화된 상태를 고려할 때 극단적인 기상 상황에 잠재적으로 취약했다. 새로운 시설은 풍하중 요구량보다 20마일 높은 시속 140마일(4등급)의 허리케인 바람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 시설의 강력한 설계로 인해 더 탄력적이고 중요한 허리케인 사건 이후에도 지속적인 운영을 할 수 있다.

[출처 = Watertechonline(https://www.watertechonline.com/industry/article/14213977/lan-receives-gold-medal-from-acec-texas-for-joseph-a-willhelm-industrial-pump-station) / 2021년 11월 16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