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남구, '동절기 에너지절약 캠페인' 실시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겨울철 주민들의 생활 속 에너지절약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26일 '남구 동절기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남구 에너지절약 지킴이 '남구 에너지설계사'들을 중심으로 구청 관계자 그리고 시민단체가 함께 유동 인구가 많은 남구 롯데호텔 앞 도로에서 에너지절약 홍보물을 배포했다.

이번 홍보물에는 '남구 에너지설계사'들이 주민들에게 알려주는 동절기 에너지절약 방법으로 구성, 슬기로운 겨울철 에너지절약 Tip(△겨울철 적정실내온도 18∼20℃ △전열기 대신 카펫 △정기적 보일러 관리 방법)과 일상생활에서의 에너지절약 요령이 담겨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실생활에서 슬기롭게 에너지절약을 할 수 있도록 주민 모두 동참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행복에너지센터'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해 에너지의 효율적 사용에 대한 안내 및 컨설팅을 남구민 모두 받아 볼 수 있도록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에너지 사용량이 급증하는 겨울철, 에너지의 합리적인 사용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주민들의 에너지절약 공감대 형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며 에너지설계사의 에너지컨설팅은 가정 및 소규모 상가·건물을 대상으로 하며 컨설팅을 원하는 희망자는 남구청 경제정책과 행복에너지센터로 전화 접수할 수 있으며 더욱 더 자세한 사항은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