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QA(국제수질협회) 공식시험기관 인정

   
▲ 웅진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가 WQA(국제수질협회)로부터 공식시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웅진코웨이(사장 홍준기)의 환경기술연구소가 WQA(Water Quality Association, 국제수질협회)로부터 공식시험기관(Recognized Testing Laboratory)으로 인정받았다.

웅진코웨이는 WQA 인정서 획득을 통해 자체 수질 분석 결과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음으로써 수출제품의 인증기간을 단축하여 해외시장 진출에 가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

WQA(Water Quality Association)는 주거, 상업, 산업, 및 소규모 지역 사회 물 처리 산업에 대한 국제 인증 협회로서 각종 수처리 설비의 성능 및 안전성에 대한 규격과 인증을 담당하고 있으며, 현재 웅진코웨이를 비롯한 세계적인 물 관련 회사들은 WQA로부터 수처리 시스템에 대한 성능과 안전성을 인증 받고 있다.

이전까지는 수출 제품의 인증을 받기 위해 WQA로 직접 제품을 보내 고비용의 시험을 요청하고 인증을 받아야 했지만, 이번에 웅진코웨이가 WQA 인정을 획득함으로써 수질분석센터의 기술력 인정은 물론 수출 관련 절차의 간소화와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웅진코웨이가 국내 최초로 WQA 인정을 받게 되면서 그 동안 해외로 국제인증을 의뢰했던 국내 관련 업체들의 시간과 비용 절감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