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쓰촨성에 정수시설 기증
지진피해 입은 6개 시에 설치, 봉사활동도 펼쳐
 

   
▲ 웅진코웨이는 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중국 쓰촨성의 6개 시에 코웨이 정수시설을 기증했다. 웅진코웨이 조정현 중국법인장(왼쪽)과 중국측의 사천성 선전국 서기인 성도도강옌시 거사용 재해구호본부장이 기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웅진코웨이(대표이사 홍준기)는 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중국 쓰촨성의 6개 시에 코웨이 정수시설을 기증했다.

웅진코웨이의 이번 기증은 쓰촨성 지진소식을 접한 중국법인의 요청으로 이루어졌으며, 현지 법인의 직원과 설치 기사들 20여명이 6개 시의 지진피해 현장으로 파견되어 설비를 하는 봉사활동도 동시에 진행할 계획이다.

웅진코웨이가 기증한 정수시설은 각 시설 당 800갤론(3천28L) 용량에 달하는 시가 약 5억 원 상당의 단체 급수시설로서 현재 학교를 개조하여 사용하고 있는 쓰촨성 내 6개 시의 임시 구호처에 제공된다.

기증식은 지난달 30일 오전 현지 재해구호본부인 사천성 성도도 강옌시(成都都 江堰市) 재해지역 내 학교에서 웅진코웨이 조정현 중국법인장과 중국 측의 사천성 선전국 서기이며 성도도 강옌시 재해구호본부장인 거사용(葛士用)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그 외 기증대상 5개 시 공무원 및 기증행사 학교장 등 10여명과 지역 주민들이 참석하여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번 기증식에 참여한 쓰촨시 팬더연구센터의 황옌 부총공정사는 “피해지역의 가장 큰 문제 중 하나가 오염된 물로 인한 수인성 질병의 위험”이라면서 “이번에 웅진코웨이가 도움을 준 정수시설은 재난지역의 식수 문제는 물론 위생 문제의 해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고마움을 표했다.

   
▲ 웅진코웨이 중국법인 직원들이 쓰촨성에 기증한 정수시설 설치 및 점검을 하고 있다.
웅진코웨이 조정현 중국법인장은 “이번 기증이 피해 지역의 재건과 피해민들의 구호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시설과 필터의 무상관리는 물론 추후 피해지역의 사항을 관심을 갖고 지켜보면서 추가지원을 고려하겠다”라고 밝혔다.

웅진코웨이는 2005년부터 식수난을 겪고 있는 캄보디아에 우물을 공급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을 벌이고 있으며, 매년 직원들이 현지에 파견되어 정기적인 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 9월에는 웅진그룹 윤석금 회장 외 사장단 전원이 우물지원 봉사를 다녀오기도 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