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습지에서 Cool∼한 Eco Time!

환경실천연합회(이하 환실련, 회장 이경율)에서 자연습지 인식증진 프로그램에 참여할 탐사대원을 모집한다.

국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2008 대학생 습지탐사’는 푸른 습지보전을 위한 아름다운 발걸음이란 기치로 환경과 자연에 대한 이해와 감수성을 증진시킨다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행텐코리아와 공동 진행을 통해, 기업의 친환경 경영 가치를 더욱 높이는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기도 하다.

사실, 행텐코리아는 올해부터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해 환실련에서 진행하고 있는 2040운동(온실가스 감축의 20가지 실천을 통해, 40년씩 안전한 지구의 미래를 꿈꿀 수 있다는 지구온난화 방지 대 국민 캠페인 활동)을 사내에서부터 펼쳐 나가며, 환경기부를 진행하고 있기도 하다.

오는 8월20일(수)부터 21(목)까지 양일간 진행되는 이번 탐사는 국내최대의 자연 늪이자 람사르 협약 보존습지로 지정되어 있는 창녕우포늪과 세계 5대 갯벌에 속하며 기형학적인 습지 구조로 그 아름다움을 더욱 뽐내고 있는 순천만 해안습지에서 이루어진다.

국토의 자연 습지에 대한 시청각 교육을 시작으로 우포늪에 설치되어 있는 관찰로를 통해, 습지에 서식하는 수생생물과 조류 등을 살펴보며 습지생태계 질서를 익히게 된다. 더불어 경남 하동의 녹차 재배지에서 녹차를 따고 닦는 친환경 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2008 대학생 습지탐사는 환경과 습지 또는 탐사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든, 7월21일부터 8월3일까지 환실련(www.ecolink.or.kr) 및 행텐코리아(www.hangten.co.kr)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