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 진로그룹·롯데칠성·LG생활건강 해양심층수 시장 가세

계속되는 불황에도 불구하고 생수시장이 매년 두 자릿수 이상의 증가세를 보이며, 급성장하고 있다. 특히 웰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해양심층수 등 고급 브랜드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수입 생수는 대부분의 가격이 국내 생수보다 두 배 가량 높지만, 최근 수입량이 급증하고 있다. 실제로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 7월말까지 우리나라가 수입한 물은 모두 4천300여 톤, 금액으로 367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수입액이 33.2%나 늘어났다.

 이처럼 해양심층수와 화산암반수, 빙하수 등 기능성 생수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국내업체들도 프리미엄 생수시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하이트 진로그룹의 ‘석수와 퓨리스’도 해양심층수를 활용한 프리미엄 생수를 내놓고,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 시장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코카콜라보틀링을 인수하며 음료시장에 뛰어든 LG생활건강도 조만간 기능성 생수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프리미엄 생수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최근 생수 아이시스의 생산업체를 인수한 롯데칠성도 안정적인 생산능력을 바탕으로 조만간 프리미엄 생수 시장 진출을 타진 중에 있다.

오는 2010년 5천억 원대의 전체 생수시장 가운데 20% 육박할 것으로 전망되는 기능성 생수 시장에서 브랜드 파워를 내세우는 수입산 생수의 공세 속에 국내업체들이 프리미엄 시장에서 어느 정도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