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는 수돗물 단수로 인한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단수 내용, 구역, 복구 예정시각 등을 문자(SMS)로 전송하는 'SMS 단수알리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SMS 단수알리미 서비스는 연중 수시로 신청 가능하며, 개인정보 활용 동의가 있어야 서비스가 가능하다. 

신청은 상하수도사업소 홈페이지(http://water.gimpo.go.kr) 민원도우미 메뉴를 통해 본인 인증 후 직접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하거나, 상하수도사업소, 읍·면 사무소, 동주민센터를 통해 하면 된다. 문의: 시 상하수도사업소 수도과 ☎ 031-980-5114

또한, 김포시는 각종 인·허가와 관련 시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의 궁금한 사항을 신속히 해결하기 위해 복합민원 종합 상담반을 운영하고 있다.

상담 대상은 2개 이상의 관련 법령과 관련된 복합민원 가운데 실무종합심의회 심의 대상 인허가 민원으로 사전예약된 민원과 당일 방문 민원인에 대해 실시한다.

상담은 매주 월·수·금요일에 민원업무를 담당하는 팀장급으로 구성된 상담반원들이 한자리에 모여서 진행된다. 

민원상담 예약은 시 전용전화(☎ 031-980-2838)로 하면 예약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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