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가 상수도공기업 경영 서비스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를 오는 12월 1일부터 3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금번 설문조사의 목적은 시민들에게 보다 깨끗한 수돗물 공급과 질 높은 공기업 수도행정 서비스 구현의 일환으로 수돗물을 이용하는 고객의 만족 수준을 한 층 강화시켜 고객중심 서비스 및 서비스의 질을 향상함에 있다.

이번 조사는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한 면접 및 인터넷 조사로 군산시에서 상수도를 이용하는 만19세 이상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면접조사원은 신뢰도 향상을 기하기 위하여 시민단체를 활용한 1:1 대면 조사를 통하여 이루어진다.

설문내용은 지방공기업 평가원 PSI(Public Satisfation Index) 모델을 적용하여 5개분야 ▲서비스 환경(편의성, 쾌적성) ▲서비스 과정(접근성, 대응성, 신속성) ▲서비스 결과(신뢰성, 충족성) ▲사회적 만족(공익성, 지속성) ▲전반적 만족(향상적, 상대적, 절대적) 분야 등 14개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조사결과는 상수도공기업 경영의 문제점 개선과 서비스 품질제고를 위한 자료로 활용할 것이며 수도행정 업무의 연차별 계획 수립 및 서비스의 미진한 부분 보완 등의 기초로 활용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설문조사의 내용은 군산시 상수도 공기업 경영에 적극 반영하고 시민들에게 질 높은 고객지향 서비스 향상을 위한 기초자료로 사용되는 만큼 조사에 관심을 갖고 적극 참여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참고로 군산시는 안전행정부 2014년도(2013년도 경영실적) 지방공기업 경영에 대한 리더십·전략, 경영시스템, 경영성과, 정책준수 등에 대한 4개분야 경영평가를 실시하여 '우수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