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2016 수도급수 및 하수배수설비 공사 재개
 

안산시 상하수도사업소(소장 전흥식)는 오는 2월 22일부터 동절기 안전사고 예방 및 부실시공 방지를 위해 마감됐던 상하수도 급·배수설비공사에 대해 접수를 시작하여 동절기 굴착 해제 이후인 3월 초 '상수도 급수공사' 및 '하수도 배수설비공사'를 재개한다고 밝혔다.

상하수도 설비공사는 개인주택 또는 공동주택을 신축하거나 재축 등을 하는 경우에 상수도와 하수도 급·배수설비 공사를 시행하는 것으로써 안산시에 신청하여 당해 공사비를 납부하는 경우 안산시 주관으로 설치 위치 등을 신청인과 협의하여 공사를 시행하게 된다.

공사 개시 시점에는 신청 폭주로 지연되는 사례가 발생하는 만큼 적정한 건축공정에 따라 사전 공사 신청이 필요하고 2월 22일부터 접수된 급·배수설비 공사는 3월부터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상하수도사업소 관계자는 "지난해 급수공사 1천여 건, 배수설비공사 600여 건의 공사를 추진하면서 민원처리에 적극 기여했으며 올해도 민원인(수용가)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함으로써 민원 발생을 최소화하고 더 나은 상하수도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사 신청방법은 직접 방문 또는 팩스 접수로 가능하며 신청서는 상하수도사업소 홈페이지( http://water.iansan.net )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상수도 급수공사는 수도시설과(031-481-3667)로 하수도 배수설비 공사는 하수과(031-481-244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