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16 상반기 해외시장개척단 참가업체 모집
 

시흥시(시장 김윤식)는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서부지소와 함께 수출유망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월 17일부터 3월 16일까지 미국 실리콘밸리 및 LA로 파견할 해외시장개척단 참가업체를 모집 중이다.

이번 해외시장개척단은 해외시장 진출을 희망하지만 마케팅 능력이 부족한 중소기업 대상으로 총 10개사를 선발할 예정이며 해당 지역의 바이어를 발굴하여 수출상담회를 개최하고 제품에 대한 관심과 신뢰로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며 장기적인 판로를 확보하는 데 목적을 두고 추진한다.

신청자격은 시흥시에 소재한 중소기업으로 참가 희망기업은 시흥시청 홈페이지(공시/공고란)에서 신청양식 다운 후 참가신청서, 서약서, 상담희망품목 명세서, 사업자등록 사본, 각종 인증서 사본 등 증빙서류를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흥시청 기업지원과 기업SOS팀(031-310-6234) 또는 경기도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서부지소(070-7116-4814)로 문의하면 된다. 참가기업은 시장성평가 등을 통해 선정되며 참가기업 선정 및 통보는 5월 13일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업체는 현지 시장조사 및 바이어상담 주선, 무역상담장 임차료 및 통역서비스, 단체차량 등 전반적인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단 항공료 50%와 현지 체재비는 참가기업이 개별 부담해야 하며 파견기간은 오는 6월 13일부터 6월 19일까지 총 5박 7일간이다.

시흥시는 이번 해외시장개척단을 통해 해외시장 확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와 협력하고 사후관리를 철저히 해 해외시장개척단 참가업체의 상담이 실질적 계약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