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바이오에너지산업의 정책 방향과 
폐자원화 기술개발 전략』


RIsearch센터 지음 / 산업정책분석원 발간 / 527쪽 / 320,000원


 
국가별로 탄소배출을 저감하기 위한 목표 달성이 의무화되고 신재생에너지의 보급 확대정책이 시행됨에 따라 바이오에너지산업 관련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신재생에너지산업의 일환인 바이오에너지산업은 바이오매스를 이용하거나 기존 에너지의 분해·파쇄·촉진·추출 등을 통해 생성된 에너지를 변화시켜 이용하는 에너지산업을 말한다.

지금까지 석유·가스 등 화석에너지원이 에너지시장에서 지배적인 영향력을 행사했다면 앞으로는 신재생에너지가 그 자리를 대신할 것으로 전망되며, 이미 독일, 미국 등 해외 주요기업은 발 빠르게 세계 시장에 진출해 규모를 확장하고 있는 실정이다.

시대 흐름에 편승해 바이오에너지 강자로 발돋움하고자 노력하는 관련 국내 업계를 위해 쓰인 이 책은 각 연구기관을 비롯한 국내외 민간연구소의 자료·데이터 및 정부의 정책 자료를 분석·정리함으로써 전문성과 실용성을 더했다.

이 책은 1편 ‘신재생에너지산업’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산업동향과 정책현황 △주요 에너지 산업 및 시장 분석 △폐기물 재활용과 폐자원 에너지화 등을 다루고, 2편 ‘바이오에너지’를 통해 △바이오에너지 정책 현황과 시장 분석 △바이오에너지 자원화 활용 기술 △바이오에너지 전략제품 현황 △해양바이오 생산 공정기술 현황 등을 세밀하게 수록하고 있다.

[『워터저널』 2017년 1월호에 게재]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