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ZERO BRINE 워크숍, 물공급 문제 논의

2차 원료와 물 재이용을 촉진하기 위해 염수(브라인) 생산자와 광물 및 용수 사용자 및 기술제공업체를 연결하는 최초의 ZERO BRINE 워크숍이 네덜란드에서 개최되었다.

ZERO BRINE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네덜란드의 지속가능한공정기술연구소(ISPT)가 주최한 이 워크샵에는 염수 생산자, 2차 원료의 잠재적 사용자 등이 참석했다.

프리젠테이션은 기술이 어떻게 염수에서 고순도의 물과 미네랄을 회수하고 급수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었다. 참가자들은 물공급 안정성 감소라는 잠재적인 문제를 겪고 있는 기업, 기관 및 광물업계의 현실에 대해 논의하며 가능한 솔루션을 테스트하고 필요한 사항에 대한 토론했다. 후속 그룹 토의를 통해 그러한 위험을 피하려면 정부의 개입이 필요하다는 합의에 이르렀다.

미네랄 생산 및 광물 복구 등에 관심이 있는 당사자들을 위한 네 차례 워크샵이 이번 가을에 개최된다. 자세한 내용은 ZERO BRINE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Filtration + Separation(https://www.filtsep.com/water-and-wastewater/news/zero-brine-workshops-explore-water-supply-issues/) / 2019년 8월 1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