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말리아] ADF, 키스마요·바이다보 물공급 프로젝트에 자금 지원

아프리카 개발 은행(AfDB) 그룹의 자회사인 아프리카개발기금(ADF)이 소말리아 키스마요(Kismayo)와 바이다보(Baidoa)의 물공급 프로젝트에 약 1천200만 달러의 자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앞서 아프리카개발은행 그룹 이사회는 소말리아에서 두 가지 개발 프로젝트의 자금 조달을 승인했다. 아프리카 개발기금(ADF)이 총 2천800만 달러 상당의 2개의 보조금을 지원했다.

이 기금은 각각 주바랜드(Jubbaland) 등지의 지역 도로 네트워크 개량 프로젝트와 키스마요 및 바이다보 지역 급수 프로젝트를 위한 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식수 분야 프로젝트를 위해 ADF는 소말리아 정부에 1천199만 달러를 제공한다.

키스마요 및 바이다보 지역의 도시 물공급 프로젝트를 통해 키스마요시는 수자원 평가 연구를 완료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한다. 그렇게 되면 환경평가를 거쳐 적절한 물공급 시스템을 설계하고 구축할 수 있다.

소말리아 정부는 바이다보시에 지하수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한다. 이에 따라 일부 교육기관과 보건소, 시장들은 수자원 및 위생시설 개선뿐만 아니라 조직을 위한 위생 홍보 교육을 받게 된다.

이 프로젝트는 9월 중순경 시작되어 오는 2023년 9월에 완료될 전망이다.

[출처 = Afrik21(https://www.afrik21.africa/en/somalia-adf-finances-drinking-water-and-sanitation-project-in-kismayo-and-baidoa/) / 2019년 9월 5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