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물·에너지 담수화 허브 주도기관 NAWI 선정

미국 에너지부는 물 안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에너지·물 담수화 허브를 이끌 수 있는 NAWI(National Alliance for Water Innovation)의 선정을 발표했다.

허브는 제조 문제를 포함하여 에너지 효율적이고 비용 경쟁력이 있는 담수화 기술을 위한 초기 단계의 연구 및 개발에 중점을 둘 것이다. 이 기술 제품군은 여러 최종 용도의 응용에 전통적인 수원을 처리합니다. 의회는 2017 회계연도 이후 허브에 대해 총 4천만 달러를 책정했으며, 공공 및 민간 이해 관계자는 3천400만 달러를 기부할 것으로 예상된다.

NAWI는 동맹 내의 35개 이상의 회원과 180개 이상의 조직과의 공공·민간 파트너십으로, DOE의 로렌스버클리국립연구소(Lawrence Berkeley National laboratory, LBL)가 미국 에너지기술연구소(National Energy Technology Laboratory), 국립신재생에너지연구소 (National Renewable Energy Laboratory) 및 오크릿지국립연구소(Oak Ridge National Laboratory)와 공동으로 주도하고 있다.

NAWI 팀은 도시, 산업, 농업, 유틸리티, 석유 및 가스 및 기타 물 공급 요구에 사용하기 위해 해수, 기수 및 생수를 처리하는 기술을 개발할 것이다. 이러한 기술 발전은 국내 담수화 시스템 공급업체가 소형 모듈식 및 대규모 시스템의 설계·제조를 포함하여 중요한 구성 요소 및 부품을 제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NAWI의 목표는 향후 10년 내에 비(非) 전통적인 수원의 90%에 대해 동일하거나 더 높은 품질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면서 저렴한 비용으로 미국에서 에너지 효율적인 담수화 기술을 제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출처 = Water. desalination+reuse(https://www.desalination.biz/news/0/US-National-Alliance-for-Water-Innovation-selected-to-Lead-Energy-Water-Desalination-Hub/9237/) / 2019년 9월 30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