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EPA, 먹는물에서 PFAS 추가 시험 방법 발표

오늘, 미국 환경보호국(EPA)은 식수 내 과불화옥테인술폰산(PFAS)을 검사하기 위한 새로운 검증된 방법을 발표함으로써 이 기관의 PFAS 실행 계획을 이행하는 또 다른 중요한 단계를 밟았다. 이 새로운 검증된 시험 방법은 기관이 전국적으로 PFAS를 다루는 지역사회를 돕기 위해 실행 계획에 따라 취하고 있는 다른 조치들을 보완한다.

EPA 앤드류 휠러 행정관은 "EPA의 중요한 과학적 발전은 정부와 민간 실험실 모두 이전보다 더 많은 PFAS 화학물질을 음용수에서 효과적으로 측정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면서 "우리는 이제 29개의 화학물질을 측정할 수 있는데, 이는 지금까지 나온 화학물질을 다루기 위한 가장 포괄적인 기관간 계획인 PFAS 실행 계획을 이행하는 데 있어 중요한 단계를 나타낸다"라고 말했다.

방법 533은 음용수 내 추가 PFAS를 정확하게 시험하기 위해 검증한 새로운 방법을 개발하겠다는 기관의 약속을 충족함으로써 EPA PFAS 실행 계획의 핵심 이정표를 달성한다. 방법 533은 또한 샘플 매트릭스 간섭을 최소화하고 데이터 품질을 개선할 수 있는 동위원소 희석법이라는 분석 기법을 통합한다.

[출처 = Wateronline(https://www.wateronline.com/doc/epa-announces-new-method-to-test-for-additional-pfas-in-drinking-water-0001) / 2019년 12월 20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