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푸카키 관개 계획과 관련된 연못 수준 규제

맥켄지 컨트리(Mackenzie Country) 또는 맥켄지 분지(Mackenzie Basin)는 남 알프스 산맥, 즉 벤 오하우(Ben Ohau) 산맥과 뉴질랜드 남섬 중심의 롤스비(Rollesby) 및 델가티(Delgaty) 산맥 사이의 넓은 계곡이다. 이 곳은 뉴질랜드 역사적으로 양을 기르는 곳이었다. 최근에는 가축 양식으로 바뀌었으며 인기있는 관광지가 되었다. 

놀라운 푸른색을 띈 푸카키(Pukaki) 호수는 계곡 북쪽 끝에 위치하고 있으며 뉴질랜드에서 가장 아름다운 호수로 알려져 있다. 평균 깊이는 154피트(47미터)며 약 12조3천171억8천40만 갤런(4조6천625억6천134만5천929리터)을 수용한다. 
 
2017년 9월부터 2018년 10월 사이에 건설된 푸카키 관개 체계는 이 지역 4개 구역에서 약 1만4천826에이커(6천㏊)에 관개 및 식수를 공급한다. 가축과 관개를 위해 물을 공급하는 데 필요한이 프로젝트에는 창세기 소유의 데카포(Tekapo) 고지대에서 물을 추출하는 사이펀이 포함되었다.
 
설치한 밸브는 단일 또는 이중 밸브 작동에서 작동하는 위치에 따라 레벨 제어를 조절하는 원리에 따라 작동한다. 컨트롤러는 연동되어 있어 두 밸브 사이에서 주기적으로 작동을 전환할 수 있다. 

자동 모드에서 리드 밸브 컨트롤러는 현재 연못 수준에 따라 밸브 작동을 시작한다. 레벨이 연못 레벨 설정점 내에 있을 때, 리드 밸브 컨트롤러는 대기 밸브를 닫은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디지털 밸브를 대기 컨트롤러에 보내는 리드 밸브 컨트롤러와 함께 닫힌 위치에 있다. 연못 수준이 수준 설정점 아래로 떨어지면 컨트롤러에서 리드 밸브를 작동시켜 지정된 목표 위치로 열고 조절한다. 목표 위치는 밸브앱에 프로그래밍 된 레벨 대 위치 제어 곡선에 의해 결정되며, 연못 수준이 사전 설정된 수준 설정 점에 도달하면 밸브가 닫힙니다. 
 
수동 모드는 두 컨트롤러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밸브를 조절할 위치를 설정할 수 있다.  이 모드는 밸브가 사전 결정된 최대 속도 또는 그 근처에서 지속적으로 작동하지 않도록 초기 연못 충전에 적합하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