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디텍션 서비스, 헌터 워터에 지리공간 인텔리전스 솔루션 제공

위성 데이터 분석의 글로벌 제공업체인 디텍션 서비스(Detection Services)가 파트너 레자텍(Rezatec)과 공동으로 호주 뉴캐슬 인근 헌터 워터의 그레이엄즈타운 댐에서 구조 및 환경 변화가 발생할 가능성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최첨단 위성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그레이엄스타운 댐은 헌터 최대의 식수 저장소로 최대 1억2천2백만L의 물을 보유하고 있다. 헌터 워터의 고객이 사용하는 식수의 절반가량을 지속적으로 공급한다.

헌터 워터는 지형 이동, 토양 포화, 식생 성장, 습도 수준 및 구조적 움직임의 핫스팟을 식별하기 위한 고도로 표적화된 접근 방식을 특징으로 하는 자산 모니터링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디텍션 서비스와 협력했다. 

레자텍의 기술은 위성 유도 이미지와 지리공간 데이터의 정교한 분석을 통해 그레이엄스타운 댐을 평가하는 위험 기반 접근법을 가능하게 한다. 이는 밀리미터 정밀도로 2년간의 소급 추세 분석을 제공했다. 이 기술은 댐 소유주들과 기술자들이 시간의 경과에 따른 변화와 추세를 소급하고 원격으로 바라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이것은 비정상적인 활동을 식별하기 위한 정확한 통찰력과 함께 역사적인 주의 의무를 가능하게 한다. 지리공간 기술은 자산 수리, 운영 및 인프라 문제를 극대화하는 동시에 헌터 워터의 실질적인 가치를 확인하는 자본 개선 및 지속가능성 프로그램을 최적화하는데 중요하다.

디텍션 서비스와 레자텍은 전력회사가 지상 기반 자산과 미션 크리티컬 인프라를 규모에 맞게 관리 및 평가할 수 있도록 위성 이미지, 지리 공간 데이터 및 클라우드 기반 분석을 제공한다. 디텍션 서비스는 증가하는 수요를 활용하여 유틸리티 기업이 적시에 적절한 장소에서 투자 우선순위를 정하고 자산의 가치를 높이고 고객의 인프라 관리 목표에 성공을 가져다 주는 보다 강력한 의사결정을 가속화하도록 지원하는 독보적 위치에 있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drinking-water/article/14174109/detection-services-provides-rezatecs-geospatial-intelligence-solutions-for-hunter-water) / 2020년 4월 15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