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트리플 클리어 워터, 수질안전 보장 안내 제공

코로나바이러스 유행으로 몇 주 동안 문을 닫았던 사무실 건물, 호텔, 레스토랑 등 많은 상업용 건물들이 다시 활성화될 것이다. 상업용수 여과 분야의 선두업체인 트리플 클리어 워터솔루션스(Triple Clear Water Solutions)는 잠재적으로 해로운 식수 상태를 막기 위해 건물 관리자, 사업주, 부동산 개발업자들에게 다음과 같은 팁을 제공한다.

트리플 클리어 워터 솔루션 상무 패트릭 버위스(Patrick Verwys)는 “코로나바이러스 제한으로 지난 몇 달간 입주가 줄어들거나 폐쇄된 건축물은 박테리아와 금속 오염물질이 상업용 배관 시스템에 침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사회적 거리 설정 가이드라인과 새로운 사무절차 수립과 더불어 사업주, 건물관리자, 부동산 개발업자는 직원, 임차인, 고객 등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재개장에 앞서 물안전 절차 이행을 진지하게 고려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트리플 클리어 정수 전문가들은 COVID-19 폐쇄 후 건물을 재개장하는 사람은 누구나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것을 권고한다.

· 일찍 계획을 세운다. 거주자가 적은 건물을 다시 열 때 계획한 개업일 최소 5일 전에 체계적인 건물 플러시를 시작해야 한다.
· 재산에 대한 완전한 감사를 실시한다. 여기에는 모든 국내 상하수도 및 기계설비 현황 점검, 건물 입주자 이해, 재점거 계획 검토 등이 포함된다.

· 전체 건물 수준에서 위험 분석을 수행한다. 지금이야말로 테스트, 테스트, 테스트할 시간이다. 문제를 다시 열기 전에 해결할 수 있도록 건물 전체에 걸쳐 문제가 어디에 있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 생물학적 위험 및 기타 오염 물질을 제거할 수 있는 기능 사용해 여과 장치 설치 또는 업데이트한다. 미지수가 많은 상황에서 진입점이나 사용점에 필터를 설치하면 방화벽과 유해 오염물질에 대한 방어 1선 역할로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다.

· 빌딩 레벨에서 기록을 업데이트한다. 유량, 수온, 처리 주기 및 필터 유지보수는 팀의 물관리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할 때 목표로 삼아야 할 몇 가지 영역일 뿐이다. 

[출처 = Watertechonline(https://www.watertechonline.com/industry/article/14176931/tips-for-safely-reopening-commercial-buildings-after-covid19)/ 2020년 5월 28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