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DOE, 물안보 그랜드 챌린지 위한 2천만달러 발표

미국 에너지부(DOE)와 에너지 효율 및 재생 에너지 사무국(EERE)은 미국의 물 인프라를 강화하고 순에너지 양성 가능성을 가진 첨단 수자원 복구 시스템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 혁신을 개발하기 위해 2천만 달러의 자금 조달 기회를 발표했다.

이 자금조달 기회는 백악관이 시작한 DOE 주도의 물안보 그랜드 챌린지의 일부로서 안전하고, 안전하고, 저렴한 물에 대한 세계적인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혁신 기술과 혁신을 진전시키기 위한 DOE 주도의 프레임워크다.

상·하수는 상당한 양 회수가능한 화학, 열, 유체역동적 에너지 함량을 포함하고 있다. 처리 효율성과 에너지 회수 옵션은 시, 산업, 농업, 유틸리티, 석유, 가스 및 기타 분야의 처리된 상·하수 시스템이 에너지의 순 생산자가 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EERE의 첨단 제조 사무소에서 발행하는 본 자금 조달 기회 발표(FOA)에 따라 선정된 프로젝트들은 에너지와 물의 결합에서 기술 혁신을 위한 상호 연결된 부문간 기회를 탐색할 것이다.

FOA는 두 가지 주제 영역을 다룬다.
•초기 R&D를 넘어 파일럿 준비를 위한 혁신 기술 개발 촉진
•산업 관련 조건에서의 설계, 구축 및 운영을 통해 현재 개발된 파일럿 지원 기술을 테스트하여 상용화를 실현한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drinking-water/infrastructure-funding/article/14178900/doe-announces-20m-to-improve-water-wastewater-treatment-system-infrastructure) / 2020년 7월 2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