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 네스콰오 유역 배수 프로젝트에 270만달러 투자

가나 정부는 최근 동부 코포리두아(Koforidua) 네스콰오(Nsukwao) 유역에서 배수공사를 시작했다. 이 프로젝트는 270만 달러 규모로 홍수 방지를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가나의 나나 아쿠포아도(Nana Akufo-Addo) 정부는 최근 배수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 이니셔티브는 동부에 위치한 코포리두아에 있는 네스콰오(Nsukwao) 유역과 관련된 작업이다. 지난 2016년 이래 네스콰오 유역은 매년 극심한 홍수에 시달리고 있으며 이로 인해 많은 주민들이 집을 잃었다. 

가나 정부에 따르면 이번 네스콰오 유역 배수 프로젝트는 지난 2019년 5월 7일에 시작된 ‘가나 도시 근교 지역 서포트 프로그램(GSCSP, Ghana Secondary Cities Support Program)’의 일환이다. GSCSP는 전국 25개 지자체의 도시 관리 및 기본 도시 서비스를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가나 정부는 네스콰오 유역의 이니셔티브를 추진하기 위해 약 270만 달러 이상 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네스콰오 유역 배수 프로젝트에는 네스콰오 유역과 종고(Zongo), 투스트림즈(Two Streams), 아봉그리(Abongri) 인근 지자체에 홍수 영향을 최소화할 빗물집수시스템(rainwater harvesting system) 설치 작업이 포함된다. 

이 이니셔티브에는 또한 지표면 빗물을 저류하는 연못 4개소를 설치하는 작업이 포함된다. 장비들은 네스콰오강을 따라 배치될 것이다. 이 밖에 파이프라인 및 제방 안정화, 파이프 및 암거 설치, 저수지 접근을 위한 도로개발 등이 추진될 예정이다. 

[출처 = Afrik21(https://www.afrik21.africa/en/ghana-2-7-million-dollars-to-drain-nsukwao-basin-for-flood-control/) / 2020년 8월 10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