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OSU 공과대, 깨끗한 물 가상 컨퍼런스 개최

OSU 공과대(Oregon State University College of Engineering)는  9월 1일에 4명의 연사가 라이브 강의를 하고, 다른 연구자들과 그들의 프로젝트에 대해 이야기하는 영상 채팅 공개 이벤트인 깨끗한 물 가상 컨퍼런스(Clean Water Virtual Conference)를 주최할 예정이다.

이 회의는 대학의 깨끗하고 지속 가능한 물기술 이니셔티브 일부로 프로젝트 중 People's Choice Award에 투표하는 것도 포함된다. 프로젝트 주제 중에는 SARS-CoV-2 유전 물질에 대한 하수도 감시와  폐수의 항생제 내성 유전자 및 수압 파쇄에 의해 생성된 폐수를 처리하는 것 등이 포함된다.

OSU 환경 공학의 저명한 교수인 류 셈프리니(Lew Semprini)는 “3차 컨퍼런스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전염병 유행 기간 동안 우리 모두는 깨끗하고 지속 가능한 물에 대한 접근과 같이 많은 당연한 것들의 중요성을 깨닫는다"면서 "이번 가상 회의가 이 중요한 주제에 대해 현재 진행중인 연구에 대한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회의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일정은 행사 웹 사이트(https://expo.engr.oregonstate.edu/clean-water-virtual-conference-schedul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사전 등록을 권장한다.

[출처 = Wateronline(https://www.wateronline.com/doc/osu-college-engineering-hosting-water-virtual-conference-sept-0001) / 2020년 8월 19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