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드] STE, 파다 및 암드자라스 지역 물공급 개선

STE(Chadian Water Company)는 최근 미국 동부의 파다(Fada) 및 암드자라스(Amdjarass) 마을에 새로운 식수 공급 시설을 건설했다. 이로써 건조 기후를 가진 두 지역 물공급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파다의 유틸리티 회사 직원들은 두 개의 새로운 시추공을 건설하고 작동하지 않는 두 개의 시추공을 복구했다. 이 시추공은 새로운 7km 길이의 수도 네트워크를 통해 식수를 공급한다. 현재 파다 마을의 식수 이용률은 20%다. 이번 프로젝트로 이용률은 60%까지 확대될 전망이다.

암드자라스에는 새로운 물공급 시설이 지어졌다. 6개의 새로운 시추공에서 펌핑된 300㎥의 물을 저장할 수 있는 물탱크다. 최근 완료된 작업의 일환으로 차드 수자원공사는 암드자라스산 뒤의 수로 근처에 지어진 25㎥의 급수탑 2개를 복구했다. 이러한 새로운 시설 덕분에 건조한 기후의 이 도시에 분배되는 물의 양이 시간당 52㎥씩 증가했다.

차드에서 암드자라스는 식수 접근성이 낮은 도시 중 하나다. 유엔아동기금(UNICEF)에 따르면 인구의 11%만이 식수를 이용할 수 있다.

[출처 = Afrik21(https://www.afrik21.africa/en/chad-ste-improves-drinking-water-supply-in-fada-and-amdjarass/) / 2020년 8월 17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