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오렌지 카운티, 지하수 재충전 시스템 확대

오렌지 카운티 물 지구(OCWD)는 지하수 재충전 시스템(GWRS) 최종 확장 프로젝트의 건설에 사용하기 위해 주 수자원 관리 위원회(SWRCB) 재정 지원 부서로부터 500만 달러의 보조금을 받았다.

비센테 사르미엔토(Vicente Sarmiento) OCWD 회장은 "주 수자원관리위원회로부터 받은 보조금 덕분에 OCWD가 물재이용을 주도한다는 명성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GWRS는 온라인에 접속한 이후 수입품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3천200억 갤런 이상의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물을 생산했다.

두 개의 보조금이 SWRCB로부터의 자금 500만 달러를 차지한다. 발의안 13의 보조금 기금 383만8천902 달러와 발의안 1의 물재이용 프로그램으로부터의 보조금 기금 116만1천98 달러. 지원금의 절반은 파운턴밸리 고도정수시설 건설과 나머지 절반은 GWRS 파이널 익스팬션의 일부인 헌팅턴비치 오렌지카운티 위생지구(OCSD) 제2 시설에 유량균등화탱크 2개소와 펌프장 신축을 위한 것이다.

추가 보조금 지원에는 캘리포니아 수자원부 통합 지역 물 관리 보조금 프로그램으로부터 360만 달러와 미국 내무부로부터 110만 달러가 포함된다. 또한 구는 청정수 주 내 회전기금 융자 프로그램을 통해 1억8천600만 달러를 받았다. 나머지 비용은 미국 환경보호의 EPA 기금를 통해 지급된다. 총 공사비는 3억1천만 달러다.

GWRS는 OCWD와 OCSD의 공동 프로젝트로, 세계 최대 규모의 물 재이용 프로젝트다. 이 사업은 고도로 처리된 폐수를 대상으로 과산화수소로 미세유출, 역삼투, 자외선 등 3단계 공정을 이용해 정화한다. 그 결과 주 및 연방 음용수 기준을 모두 충족하거나 초2과하는 물이 나온다. 이 초순수는 대수층으로 재충전되어 그 지역의 식수 공급의 일부가 된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drinking-water/infrastructure-funding/press-release/14182535/orange-county-water-district-awarded-5m-for-expansion) / 2020년 8월 28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